"지역 주민들의 억울한 심경·분노 전하기 위해 벌인 행동"
"지역 주민들의 억울한 심경·분노 전하기 위해 벌인 행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김경배 제2공항 반대대책위 부위원장, 원 후보에 사과
원 후보, 김씨 병실 방문 위로..."정말 마음 아프다"

병원에서 자해 당시 입은 상처를 치료받고 있는 김경배 제2공항 성산읍반대대책위원회 부위원장.
병원에서 자해 당시 입은 상처를 치료받고 있는 김경배 제2공항 성산읍반대대책위원회 부위원장.

제주제2공항 토론회에서 원희룡 제주도지사 후보를 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는 김경배 제2공항 성산읍반대대책위원장은 “우리 지역주민들의 억울한 심경과 분노를 전달하기 위해 벌인 행동”이라고 이번 사건에 대한 동기를 밝혔다.

16일 병원에 입원 중인 김 부위원장은 이번 사건과 관련해 “당시 원희룡 후보가 토론회에서 제2공항에 대한 원점 재검토가 아닌 사전타당성 제조사 용역 결과에 따르겠다는 말을 하는 것을 보고 참을 수 없었다”고 밝혔다.

김 부위원장은 “해당 용역은 제2공항 추진 근거를 채우기 위한 요식행위에 불과한 것으로 결국 우리 주민들을 무시한 채 제2공항을 강행하겠다는 것”이라며 “피해지역 주민들을 끝까지 무시하는 원 후보에게 우리의 분노의 억울한 심경을 전해주고 싶었다”고 피력했다.

날계란과 흉기에 대해서는 “토론회에 방문하기 전에 미리 준비했다”며 “흉기는 현장에서 자해하기 위한 것으로 우리의 분노와 상실감이 얼마나 큰지 보여주고 싶었다”고 밝혔다.

김 부위원장은 “토론회를 방해한 것과 흉기를 들고 간 것은 모두 범법행위인 만큼 처벌을 받겠다”며 “다만 당시 계란을 2개 던졌을 뿐 원 후보에게는 손 하나 대지 않았다. 내가 원 후보를 폭행했다는 잘못된 내용은 경찰 수사에서 밝혀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원 후보는 이날 오전 김 부위원장이 입원한 병원을 방문해 위로했다.

원 후보는 2주간 입원을 하게 된 김씨에게 안부를 묻자, 김씨는 “지사님, 미안합니다. 다치게 할 마음은 없었다”고 사과했다.

이에 원 후보는 “내가 그동안 더 잘했어야 했는데 이렇게까지 돼서 정말 마음이 아프다”고 화답했다.

원 후보는 “김씨가 이런 일이 있기까지 많이 고민했고, 온갖 생각을 했는데 지금은 본인의 뜻과는 다르게 일이 전개되는 것 같아 본인도 정말 미안해하고 있다고 해서 손을 잡고 ‘지사로서 더 잘했어야 했는데 나도 미안하다’고 했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