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현아·강연호…주민 소외감 해결
진현아·강연호…주민 소외감 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서귀포시 표선면
진현아 후보
진현아 후보

주민 대부분이 감귤농사에 의존해 생계를 이어가는 곳으로 다른 지역과 달리 특별한 이슈는 부각되지 않고 있다.

하지만 공사가 잠정 중단된 제주헬스케어타운과 예래휴양형주거단지를 비롯해 제주혁신도시, 제주영어교육도시, 항공우주박물관, 제주신화역사공원 등 대규모 개발 사업이 서귀포시 서부지역에 편중되면서 다수 주민들은 상대적으로 소외감을 느끼고 있다.

투자 유치와 함께 감귤, 월동무 등 1차 산업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인 공약이 유권자들의 선택에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인다.

선거인 수는 선거인명부 작성일 기준으로 1542명으로 4년 전 지방선거 당시 8025명에서 2517명이 늘었다.

더불어민주당 진현아 후보(26·기호 1)와 무소속 강연호 후보(63·기호 6)간 양자 구도가 형성됐다. 강 후보가 일찌감치 바른미래당을 탈당해 무소속 출마를 선언한 이후 경쟁 후보가 나타나지 않으면서 당초 무투표 당선지역구로 거론됐지만 더불어민주당이 후보 등록 마감을 앞두고 여성후보자 의무 공천에 따라 이곳에 진 후보를 내세웠다.

위성곤 국회의원 비서로 활동하고 있는 진 후보는 서귀포시 안덕면 출신으로 이번 지방선거에 출마한 제주지역 후보 중 유일한 20대 후보이자 최연소 후보다.

진 후보는 각 가정에 배부된 선거 공보물을 통해 행복한 표선면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진 후보는 주요 공약으로 4·3 평화인권센터 조성 농산물 최저가격 보장 조례 제정 어르신 보건·복지 향상 등을 내걸었지만, 자체 전략에 따라 유세 등 선거 운동은 지양하고 있다.

 

서귀포시 표선면장을 지낸 강 후보는 20141월 명예퇴임과 함께 같은 해 치러진 도의원 선거에 새누리당 후보로 출마해 ‘3선 의원을 노리던 상대 후보를 354표 차이로 누르고 당선의 영광을 안았다.

강 후보는 “40여 년 공직 경험과 4년 의정 활동을 바탕으로 표선면을 제주 동남부의 핵심 지역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강 후보는 주요 공약으로 표선파출소~해안도로 개설 권역형 장애인 주간보호시설 건립 제주 유채꽃 축제를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육성 등을 제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