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 졸업반 학생들 수업 거부 무슨 일?
제주대 졸업반 학생들 수업 거부 무슨 일?
  • 진주리 기자
  • 승인 2018.06.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 학과 학생들, 전공교수 파면 촉구
폭언 및 성희롱 등 부당행위 주장

제주대학교 모 학과 4학년 재학생들이 지난 12일부터 전공교수 A씨의 수업을 거부하고, 해당 교사의 파면을 요구하고 나섰다.

해당 학과 학생들은 최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그동안 A교수가 수업시간에 폭언과 성희롱 등 부당행위를 일삼아 왔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지난 4년 동안 A교수의 횡포를 참아왔지만 후배들에게 이같은 환경을 물려줄 수 없어 더 이상 숨지않으려 한다면서 이 교수의 상습적인 폭언과 인격 모독 및 외모 비하, 성희롱 발언, 노동력 갈취, 무기한 연장 수업, 교권 남용, 고가의 참고서적 강매, 공모전 상금 배분 강요 등은 빙산의 일각일 뿐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우리는 교수의 노예가 아니라며 “A교수의 즉각적인 수업 배제와 파면을 제주대에 요구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이들은 14일 제주대 곳곳에 해당 교수의 파면을 요구하는 현수막과 대자보 등을 부착하면서 사건 공론화에 나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제대생 2018-06-16 15:36:36
제주대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학생분들의 용기를 지지합니다. 응원하고 함께하겠습니다. 또한 학교는 배움의 터이지 권력을 휘두르고 타인을 모독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제주대학교는 그들의 교훈인 진리, 정의, 창조를 잊지않고 성희롱과 인격모독 등의 권력횡포를 일삼은 교수에게 제대로된 징계와 처벌을 내리길 바랍니다.

전성수 2018-06-14 19:38:20
지가 왕인줄아나보네 극혐이다 감옥갔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