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의 정치·색깔론으로 편 가르는 분열의 정치는 끝나게 됐다”
“지역주의 정치·색깔론으로 편 가르는 분열의 정치는 끝나게 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문재인 대통령, 6·13 지방선거 결과 평가…공직자의 유능함·도덕성·태도의 중요성 당부
문재인 대통령이 18일 오후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린 수석ㆍ보좌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이 18일 오후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린 수석ㆍ보좌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은 186·13 지방선거 결과와 관련해 이번 선거를 통해 지역으로 국민을 나누는 지역주의 정치, 색깔론으로 국민을 편 가르는 분열의 정치는 끝나게 됐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여민1관 대회의실에서 주재한 수석·보좌관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이같이 말했다.

이어 제가 정치에 참여한 가장 중요한 목표 중의 하나를 이룬 셈이라며 뿐만 아니라 노무현 대통령 때부터 꿈꿔왔던 그런 일이고, 3당 합당 이후 30년 가까운 세월 동안 정말 많은 사람들이 고통 받고 눈물을 흘리면서 노력한 결과라고 덧붙였다.

특히 일부에서는 대통령의 지지율이 높은 덕분이라고 말씀하실 분도 있지만 청와대 비서실이 아주 잘했다는 것이라며 이낙연 총리를 비롯한 내각에 대해서도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고 전했다.

문 대통령은 또 특별히 당부하고 싶은 것은 선거 결과에 대해서 한편으로 기뻐하지만 한편으로는 정말 무거운 마음을 함께 공유했으면 좋겠다라며 첫 번째로 국민들에게 유능함을 보여줘야 된다는 자세를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두 번째로 도덕성을 들고 가장 중요한 과제가 적폐청산이고, 그 중심에는 부정부패의 청산이 놓여있다“2년차 맞이해서도 결코 초심을 잃지 않겠다는 결의를 가져달라고 주문했다.

문 대통령은 마지막으로 태도의 중요성을 언급하고 국민을 대하는 태도, 다른 사람의 말을 듣는 태도, 다른 사람에게 말을 하는 태도는 거의 본질이라고 생각한다공직자라면 국민을 받드는, 그리고 겸손한 태도를 반드시 갖춰야 된다고 강조했다.

한편 청와대는 문 대통령의 지시에 따라 이날 처음으로 영상중계 시스템을 통해서 회의 진행 상황 전체를 청와대 전 직원에게 처음으로 공개했다.

청와대=김재범 기자 kimjb@jej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