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안 부럽네…인터넷 BJ들 TV 진출 활발
연예인 안 부럽네…인터넷 BJ들 TV 진출 활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BJ 자체가 좋은 콘텐츠…젊은 시청자 반응 좋아"
BJ 감스트
BJ 감스트

TV 중심으로 활동하던 연예인들의 인터넷 방송 진출이 활발해지는 한편 유튜브 크리에이터나 BJ '인터넷 스타'들의 TV 출연도 급증하고 있다.

방송국들도 젊은 시청자의 시선을 끌기 위한 BJ들 섭외에 적극적으로 나서면서 전통적인 미디어와 유튜브로 대표되는 새로운 플랫폼 사이의 경계도 허물어지는 모양새다.

MBC는 이번 러시아 월드컵 디지털 해설위원에 축구전문 BJ 감스트를 발탁했다. 가끔 비속어를 날릴 정도로 직설적이고 시원한 중계에 B급 정서까지 갖춘 감스트를 해설위원으로 발탁한 일은 파격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감스트는 러시아 현장에서 중계하지는 않고 MBC 중계를 보면서 인터넷 방송으로 다시 중계한다.

그의 중계방송은 반응이 폭발적이다.

거친 질책을 아끼지 않은 감스트의 한국-스웨덴전 중계는 18만 명이 시청했다.

MBC 관계자는 감스트 발탁 배경에 대해 "전통적인 미디어인 TV의 시청 연령대는 올라가는 가운데 젊은 시청자들과 소통하고 호흡하기 위해 지상파 방송에 등장하지 않았던 BJ 감스트를 섭외했다""매번 10만 명 이상이 접속할 만큼 젊은층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먹방(먹는 방송) BJ 입짧은 햇님은 tvN '놀라운 토요일'에 출연 중이다.

그는 프로그램에서 음식을 최대한 맛있게 먹어 출연자들의 승리욕을 끌어올리는 역할을 한다.

'놀라운 토요일'을 연출하는 이태경 PD"'일당 8인분'을 해줄 수 있는 사람을 찾다가 입짧은 햇님을 섭외했다. 문세윤과의 조합이 기대 이상이다"고 말했다.

 

MBC TV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이사배
MBC TV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이사배

175만 구독자를 거느린 뷰티 유튜버 이사배는 TV 출연을 빨리한 경우다.

그는 온스타일 '겟잇뷰티'에서 뷰티 팁을 전수했는데 최근에는 MBC TV '라디오 스타'에도 출연해 지상파로 활동 반경을 넓혔다.

이후 디지털 싱글을 내고 KBS 2TV '뮤직뱅크'에도 출연했다.'

여자 심리 전문 유튜버 채채tv를 운영하는 채희선은 TV조선 '여자가 욱하는 데는 이유가 있다'에 출연한다.

여성들의 애환을 위로하고 공감하는 토크쇼인 이 프로그램에서 채희선은 함께 일하는 남자 동료에게 내가 10년만 젊었어도 너랑 잘 해보는 건데라는 말을 듣고 불쾌했던 경험담을 공개하기도 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이 TV에 출연해 젊은 시청자들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자 아예 이들의 삶을 다루는 프로그램도 등장한다.

JTBC는 다음 달 6일 인기 1인 크리에이터들의 삶을 보여주는 리얼리티 프로그램 '랜선 라이프'를 첫 방송 한다. 1인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 제작 과정과 카메라 밖의 삶을 공개할 예정이다. 게임방송 유튜버 '대도서관''윰댕' 부부, 먹방 BJ '밴쯔', 뷰티 크리에이터 '씬님' 등이 출연한다.'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젊은 시청자를 끌어들일 수 있는 콘텐츠라는 점에서 앞으로도 이들의 TV 출연은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방송 관계자는 "BJ들은 콘텐츠를 잘 만듦과 동시에 이미 그분들 자체가 콘텐츠다. 이 때문에 같이 프로그램을 만들었을 때 시너지를 낼 수 있다""BJ들은 이미 방송에 대한 이해도도 높아 TV 프로그램 제작진의 좋은 파트너가 된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