넓은 하늘을 향한 도전
넓은 하늘을 향한 도전
  • 제주신보
  • 승인 2018.0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윤경, 제주대학교 관광경영학과

제주항공 아카데미를 통해 항공 산업 분야 ‘마케터’라는 명확한 꿈을 꾸게 됐다. 제주항공 아카데미를 수강하기 전에는 항공사에서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알지 못했다. 제주항공 아카데미를 들으면서 항공 산업 전체를 바라보는 시야를 키울 수 있었다.

제주항공 아카데미는 제주지역의 항공 산업분야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제주항공과 제주대학교 LINC+사업단이 공동으로 기획해 운영하는 인재개발 프로그램이다.

항공사 취업을 꿈꾸는 제주대학교 25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제주항공 사장을 비롯해 임원, 실무팀장이 직접 교육한다. 매주 금요일 4시간 13주에 걸쳐 진행되며, 그 중에 4회는 ㈜제주항공 서울지사 및 제주지점에서 이루어진다.

제주항공 아카데미 수강생은 희망하는 직무뿐만 아니라 운송, 객실, 마케팅, 영업, 인사, 정비, 재무 등 항공 산업 전 분야를 배운다. 직무교육은 이론에만 머물지 않고, 공항 내 부속시설 등을 둘러보기도 했다.

제주항공 아카데미는 넓은 하늘을 향해 도전하는 대학생들에게 희망찬 꿈을 심어 주었다. 이제는 항공업계 전문가는 단순히 멋있고 이상적인 이룰 수 없는 높은 하늘이 아니다. 내가 앞으로 새로운 방향을 찾아나가고 도전하고 싶은 넓은 하늘이다.

제주도라는 특별한 환경에서 공부하며 사회에 나아갈 준비를 하는 대학생들에게 구체적인 꿈을 꾸게 하는 프로그램이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 제주항공 아카데미가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나비의 날갯짓이 돼 새로운 바람을 일으켰으면 좋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