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 혁신으로 무지개 빛 테마거리 변화해야
열린 혁신으로 무지개 빛 테마거리 변화해야
  • 제주신보
  • 승인 2018.0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지연, 제주시 일도2동주민센터

제7회 전국 동시 지방선거가 막을 내렸다. 처음 선거 업무를 담당한 실무 서기로서 선거가 끝나니 마음이 홀가분한 게 사실이다. 아울러 승자와 패자 구분함이 없이 선거 업무에 관여했거나 종사했던 모든 분들께 응원과 격려의 박수를 보내고 싶다.

올해 제주시 열린 혁신 과제는 제주시민이 공감하는 정책, 시민과 함께 만드는 데 큰 의미를 두고 추진하고 있다.

또한 읍면동마다 지역 특성과 정서에 맞는 추진 과제를 자체적으로 선정해 실천하고 행동으로 옮기는 데 노력하고 있다.

제주시 일도2동 열린혁신 추진과제는 두 가지로 구분해 동민과 함께 착실하게 추진해 나가고 있다는 점을 알리고자 한다. 첫 번째, 두맹이 골목 특화거리를 새롭게 만든다는 계획이다. 주민과 폭넓은 소통을 통해 구간별 테마 꽃길을 조성한다는 것이다.

두 번째, 촘촘한 독거노인 전수조사를 통한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이다. 동 관내에는 65세 이상 독거노인이 934가구가 거주하고 있다. 이분들을 대상으로 생활 실태, 건강실태, 주거 환경 등을 우리 지역주민단체와 공무원들이 직접 전수 조사를 실시하고 관리하는 시스템을 구축해 우리 지역부터 독거노인 고독사 문제가 다소나마 해결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할 것이다.

이렇게 작지만 의미 있는 변화와 열린 혁신을 이끌어 나가기 위해서는 지역 주민들에게 다가서기 위한 노력과 소통이 필요하다. 그런 게 모이면 행복한 일도2동을 만들어 나가는 데 기폭제 역할을 하리라 생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