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문화진흥원 "일 안하고 봉급만 받아"
영상·문화진흥원 "일 안하고 봉급만 받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안창남 의원 지적, 올 상반기 사업예산 집행률 2.7% 불과
제주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31일 집행부를 상대로 추경예산안 심사를 벌이고 있다.
제주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31일 집행부를 상대로 추경예산안 심사를 벌이고 있다.

지난 3월 출범한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영훈)이 개점휴업 상태라는 지적이 일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고현수, 더불어민주당·비례대표)는 31일 추경예산안 심사에서 이 문제를 집중 질타했다.

예결위에 따르면 올해 제주도가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에 지급된 예산은 총 38억4000만원에 이르고 있다. 그런데 올해 6월까지 집행된 예산은 2.72%(1억368만원)에 그치고 있다.

영상·문화산업진흥원은 본예산의 97%를 집행하지 못한 상황에서 올해 1회 추경에 애니아일랜드조성사업 1억5000만원을 요청했다. 이에 해당 상임위는 1억원을 삭감했다.

안창남 의원(무소속·제주시 삼양·봉개동)은 “올 상반기에 전체 사업예산의 2.7%만 집행한 것은 정상적인 운영이 아니”라며 “200억원을 투입해 설치한 아시아CGI애니메이션센터와 영상위원회를 흡수해 출범한 영상·문화산업진흥원은 일을 하지 않고 봉급만 받고 있다”고 질타했다.

안 의원은 또 “팀장급 등 정규직 직원을 선거가 끝나서 채용한 것은 선거 공신으로 뽑으려고 한 게 아니냐”고 비판했다.

정민구 의원(더불어민주당·제주시 삼도1·2동)도 “지난 3월 출범했는데 그동안 팀장 공고도 내지 않는 등 일을 안 하려고 했다”며 “원장은 제대로 출근했는지 확인해 보겠다”고 지적했다.

이에 김홍두 도 문화체육대외협력국장은 “문화진흥원은 사업 성격 상 관련 사업자와 전문가들의 공모를 통해 사업이 진행된다”며 “오는 9월이 지나면 공모사업의 70%가 진행될 것”이라고 답변했다.

한편 안창남 의원은 도립미술관이 7억원을 투입해 알뜨르비행장에 중국 대표 조각가인 우웨이산의 조각품으로 높이 12m의 ‘가파인망(家破人亡:가정은 파괴되고 사람은 죽어간다)’을 설치하기로 했으나 1년간 작가를 초청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우웨이산은 난징대학살기념관에 작품을 설치한 조각가이자 정치국 상무위원이지만 사드 여파 등 한중 관계가 회복되지 않으면서 제주에 오지 못하고 있다.

김준기 제주도립미술관장은 “중국 외교부를 통해 초청장을 보냈지만 한중 관계 여파로 전달되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