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방과 로맨스 줄타기 실패한 '식샤3' 3.2% 종영
먹방과 로맨스 줄타기 실패한 '식샤3' 3.2% 종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윤두준 입대로 2회 축소…'서른열일곱' 10% 돌파

윤두준의 급작스러운 입대로 막을 내리게 된 모양새였지만 그보다 '줄기'를 알 수 없는 내용이 문제였다.

29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오후 930분 방송한 tvN 월화극 '식샤를 합시다3' 마지막 회 시청률은 3.2%(유료가구)를 기록했다.

최종회에서는 구대영(윤두준 분)과 이지우(백진희)가 어긋난 과거를 정리하고 다시 새로운 인연을 만들어나가는 모습이 담겼다.

국내에서 잘 찾아볼 수 없는 시즌제 드라마 중 하나인 '식샤를 합시다'1인 가구의 생활과 그들이 즐겨 찾는, 또는 특별할 때 찾는 음식, '먹방'(먹는 방송) 과 함께 싹트는 사랑 등을 맛깔나게 버무린 게 특징인 작품이다.

'식샤님' 윤두준이 시즌3까지 남주인공으로서 극을 끌어온 가운데 여주인공은 이수경, 서현진, 백진희로 시즌마다 바뀌었고 배우 간 조합은 나쁘지 않다는 평을 들었다.

그러나 시즌3는 먹방과 로맨스 간 줄타기를 제대로 하지 못했고 심지어 복고라는 코드까지 더하면서 작품의 정체성을 잃었다.

먹방과 로맨스 간 조합을 하는 것도 쉬운 일이 아닌데 복고와 지나치게 비중이 컸던 조연들과의 이야기까지 더해지면서 산만함만 남겼다. 전 시즌 헤로인인 백수지(서현진)를 사망 처리한 것도 팬들이 등을 돌리는 계기가 됐다.

이 때문에 '식샤를 합시다' 시리즈의 특징인 먹방이 제대로 구현되지 못했고, 지난 시즌처럼 시청자들이 늦은 밤마다 TV를 보며 군침을 삼키는 일도 줄었다.

여기에 의무경찰에 합격하지 못한 윤두준이 갑자기 입대하게 되면서 2~3일 안에 남은 분량을 급히 소화하게 됐고, 결국 16회에서 14회로 작품을 축소하면서 완성도도 떨어지게 됐다.

'식샤를 합시다3' 후속으로는 도경수-남지현 주연의 '백일의 낭군님'을 방송한다.'

한편, 월화극 중 SBS TV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9.8%-10.8%로 최근 지상파 평일 미니시리즈 중 유일하게 10%대의 벽을 넘었다.

이 드라마는 여주인공 우서리 역의 신혜선이 열일곱 소녀의 풋풋함이 동반된 다양한 감정 연기로 끌고 가는 가운데 양세종, 안효섭 등 남배우들 역시 청량한 이미지에 일조하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크게 자극적이거나 긴장되는 내용 없이 세 캐릭터의 순수한 모습만 지켜봐도 충분히 재미있고 '힐링'이 된다는 평이다. 다만 시청률에 비해 화제성은 다소 부족한 상황이다.

KBS 2TV '러블리 호러블리'4.0%-4.4%를 기록했으며 MBC TV '사생결단 로맨스'1.9%-2.2%1%대까지 주저앉았다. <연합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