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포인트제로 에너지도 절약하고 용돈도 챙기세요
탄소포인트제로 에너지도 절약하고 용돈도 챙기세요
  • 제주신보
  • 승인 2018.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윤석, 서귀포시 효돈동주민센터

한때 지구 온난화는 가짜라는 주장이 몇몇 기상학자, 경제인 등을 중심으로 크게 유행했던 적이 있다. 인간의 산업 활동과 기온 상승은 큰 연관성이 없으며, 오히려 지구 전체적으로 볼 때 지금의 현상은 일시적이며, 적절한 시점에 정상적으로 회복된다는 것이다.

하지만 현재, 온실가스의 증가와 기온상승의 연관성을 부정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이제 교토기후 협약에 의거 우리나라를 포함한 세계의 많은 나라들은 지구온난화에 대한 역사적인 책임만큼 온실가스를 의무적으로 감축해야 한다.

우리나라도 온실가스 의무감축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야 하며, 현재 국내 산업계를 대상으로 다양한 정책들이 시행되고 있다.

그렇다면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우리가 실천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은 무엇일까? 바로 탄소포인트제 가입과 실천뿐이라고 말하고 싶다.

탄소포인트제는 전기, 수도 및 가스 등 에너지 절약 시 지자체에서 감축률에 따라 포인트를 부여하고 이에 상응하는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정책이다. 탄소포인트제 가입은 탄소포인트 운영 홈페이지 또는 소재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신청 가능하니, 아직 가입하지 않았다면 이번 기회에 가입해 혜택을 받는 것을 적극 추천하고 싶다.

우리의 이웃이 전 세계인이라 생각하고 무거운 책임으로 각자의 의무를 충실히 이행한다면 제주의 아름다운 환경을 지킬 수 있을 것이며, 우리 후손들에게도 책임을 다하는 뜻깊은 일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