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의 건강한 삶 도전…제주기업으로 도민과 함께 성장
인류의 건강한 삶 도전…제주기업으로 도민과 함께 성장
  • 강재병 기자
  • 승인 2018.11.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 제주 유일 제약 제조 전문기업 '한국비엠아이'
2005년 설립 이후 매출 100배 성장, 주목받은 기업
2010년 본사 제주 이전, 우수.강소기업 성장 거듭
한국비엠아이의 신축 공장 전경.
한국비엠아이의 신축 공장 전경.

인류의 건강한 삶을 위해 역동적으로 도전하는 기업한국비엠아이(대표 이광인·우구).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에 입주한 한국비엠아이는 2005년 창업 이래 짧은 기간이지만 미래가치 창출을 위한 창의적이고 자율적인 연구개발, 끊임없이 도전하고 변화를 꾀하는 열정, 젊고 건전한 기업문화를 일구면서 새롭게 주목받는 기업으로 떠오르고 있다.

2010년 제주로 본사를 이전한 한국비엠아이는 제주 유일의 제약 제조 전문기업으로 제주 이전 기업이 아닌 명실상부한 제주 기업으로 제주도민과 함께 성장하고 있다.

 

한국비엠아이가 제조하는 제품들
한국비엠아이가 제조하는 제품들

2005년 설립, 매출 100배 성장=한국비엠아이는 의약품을 연구 개발하고, 제조, 판매하는 제주 유일의 의약품 제조 전문기업이다.

20059월 약 30여 명의 직원으로 출발한 한국비엠아이는 당시 연매출 42700만원을 기록했다. 2018년 현재 상시 근로자는 139명으로 늘었고, 매출은 2012111억원, 2015209억원, 2016330억원, 2017417억원 등으로 급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한국비엠아이의 주력 제품은 액상하이랙스주다. 히알루로니다제가 주요 성분인 이 제품은 피하주사나 근육주사, 국소마취제 및 피하주입시 침투력을 증가시키고 조직 내 과다하게 존재하는 체액 및 혈액의 재흡수를 촉진시킨다. 또한 상처치료와 조직재생에 관여하는 하이디알주도 주력 제품 중 하나다.

이와 함께 비엠히알주, 하이배리, 아네럼주, 옥트스타틴 등 다양한 제품들을 생산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는 등 연구 개발도 매진하고 있다.

한국비엠아이는 차별화된 생물의약품과 의료기기 등을 연구 개발하는데 모든 노력을 다하고 있다헬스케어 분야의 글로벌 리더가 되기 위한 목표와 꿈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비엠아이의 품질관리 실험실 내부 모습
한국비엠아이의 품질관리 실험실 내부 모습

제주 기업 한국비엠아이=경기도 화성시 향남제약단지에서 출발한 한국비엠아이는 2009년 제주 공장을 착공하고 2010년 제주본사 건축을 완료해 제주로 이전했다.

한국비엠아이는 기존 향남제약단지에서 부족했던 의약품 제조 GMP(제조 품질관리) 수준 향상과 공장 제조 능력을 확대하기 위해 제주에 공장 신설 및 본사 이전을 추진했다제주공장 이전 후 대단위제형 GMP 허가를 취득했고, 다수의 복합 신약 및 생물 의약품 개발 임상을 진행하는 등 연구개발 전문 기업으로 발돋움하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특히 2010년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인증, 2014년 고용우수기업 인증, 2015년 제주 향토강소기업 선정, 2017년 이노비즈 재인증, 2017년 청년친화강소기업 선정되는 등 우수기업으로 자리를 확고히 하고 있다.

한국비엠아이는 제주의 삶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고자 한다제주에 뿌리를 내린 이후 도민들과 함께 숨 쉬고 있으며, 지역 발전을 위한 고민을 지속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제주 유일의 제약 제조업체로서 지역주민 채용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고, 연구개발 투자를 위해 제주도 최초의 기업 동물실험실 설립을 계획하고 있다끊임없이 노력하고 강한 성장력, 미래성을 갖춘 제주 기업 한국비엠아이를 도민 여러분께서 따스한 눈길로 지켜봐 주신다며 커다란 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