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가족과 함께 특별한 추억 만들어봐요
설 연휴, 가족과 함께 특별한 추억 만들어봐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목관아·박물관·민속천 등서
전통문화·향토음식 체험 ‘풍성’
소원 캘리그라피 이벤트도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 연휴가 다가왔다. 올해 연휴는 주말이 포함되면서 최대 5일간 휴일을 만끽할 수 있게 됐다. 긴 연휴를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제주지역 곳곳에서 설 연휴 이벤트가 다채롭게 마련됐다. 이와 함께 풍성한 공연이 마련되며 더욱 눈길을 끈다. 이번 설에는 가족 혹은 친구들과 함께 나들이에 나서 기억에 남는 명절을 보내면 어떨까.

가볼만한 곳은?

제주목관아

제주목관아는 5일부터 6일까지 제주목관아 및 북초등학교 운동장에서 ‘2019 제주목관아 설맞이 민속놀이마당을 마련한다. 목관아 곳곳에 전통 놀이 기구들이 배치돼 방문객 누구나 즐길 수 있게 된다.

제주목관아 연날리기 경연대회는 5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6일 오후 2시부터 오후 330분까지 열린다. 북초등학교 부스에서 직접 신청받는다.

가족과 함께하는 체험놀이마당도 마련된다. 새해소망 복조리 만들기, 황금돼지 저금통 만들기, 요술풍선 만들기 등이 진행된다. 캘리그라피 작가를 초청해 새해소원 캘리그라피 써주기 행사도 마련된다.

제주향토음식인 오메기떡을 무료로 시식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된다. 5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6일 오후 12시부터 1까지,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다. 이밖에도 전통복식 체험장이 마련돼 전통혼례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어볼 수 있고, 수문장복 등 복심체험을 해볼 수 있다.

민속자연사박물관

민속자연사박물관은 5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민속한마당을 개최한다.

먹을거리 체험마당과 어린이 놀이마당, 전통놀이마당, 민속놀이 경연대회 등이 마련된다.

전통음식체험도 마련된다. 올해는 가래떡을 준비해 방문객들에게 무료로 시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국립제주박물관

국립제주박물관은 4일과 6일 박물관 관람객과 함께하는 ‘2019 설맞이 한마당전통문화 체험행사를 개최한다.

이틀 동안 윷놀이, 제기차기, 팽이치기, 공기놀이, 딱지치기, 비석치기, 고리던지기, 포투, 말뚝이 떡먹이기 등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된다.

 

제주민속촌

제주민속촌은 설날 연휴를 맞아 2일부터 6일까지 총 5일간 민족 고유의 명절을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한다.

설날 연휴기간에 제주민속촌을 방문하는 관람객은 민속놀이 기구 만들기 및 체험, 풍물한마당, 민속음식 체험을 할 수 있다.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민속 연, 대나무 바람개비, 제기, 딱지를 준비해 직접 만들고 체험해 볼 수 있다.

신년운세 윷놀이, 그네타기, 지게발 걷기, 동차 타기, 투호놀이, 팽이치기, 굴렁쇠 굴리기 등도 체험할 수 있고 초가 체험가옥 공간에 민속놀이 기구를 비치해 온 가족이 모여 전통놀이를 할 수 있다.

제주 전통음식인 지름떡, 떡메치기, 빙떡을 연휴 기간 동안 행사장에서 직접 만들고 시식할 수 있다. 옛 추억을 느낄 수 있는 달고나 만들기고 마련된다.

 

제주항공우주박물관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의 제주항공우주박물관은 2일부터 6일까지 설연휴 프로모션을 마련한다.

박물관은 이용객들에게 재미와 행운을 선사할 포춘쿠키를 준비한다. 포춘쿠키 안에는 번개레이싱 1만원 이용권, 캔들 만들기 무료 체험권, 15000원 상당의 피자 교환권, 무료 음료 교환권 등의 사은품이 들어있다. 어린이와 유아 관람객들에게는 황금돼지 저금통을 증정한다. 4층 전망대에서 설맞이 가훈·소원 캘리그라피 이벤트와 함께 제주신화월드 숙박권과 모바일 상품권을 받을 수 있는 별똥별전망대 이벤트등도 마련된다.

볼만한 공연은?

웃음꽃 한가득유쾌한 설 나들이

난타·뮤지컬 공연 등 펼쳐져

도민이라면 50% 할인도 진행

 

난타-제주

제주시 오등동 소재 난타호텔에서 상설공연으로 열리는 난타는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공연이다. 러닝타임 1시간 30분 동안 오감을 만족시켜준다.

탄탄한 스토리와 화려한 무대, 실력파 배우들의 퍼포먼스가 유쾌함을 선사한다.

세 명의 요리사가 결혼식에 들어가는 음식을 만들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담았다. 4일과 6일은 오후 5, 오후 8시 공연이, 설날 당일인 5일에는 오후 5시 공연이 마련된다. 도민은 50% 할인. 난타 홈페이지에서도 예매가 가능하다.

 

페인터즈히어로

제주관광대학교 컨벤션홀에서 아이와 함께 볼 수 있는 뮤지컬 페인터즈히어로가 공연된다.

2010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표창을 수상하는 등 뮤지컬 부문에서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공연이다.

4명의 페인터즈가 그려내는 환상적인 아트 퍼포먼스로 어린시절 꿈꿔오던 히어로가 드로잉으로 살아난다. 코미디 마임과 함께 즐겁게 표현한 새로운 형식의 아트 퍼포먼스다.

화려한 색채의 향연과 배우들이 보여주는 카리스마 넘치는 무대가 관객을 사로잡는다. 공연 은 5일과 6일 오후 5시에 개최된다. 도민이면 본인에 한 해 50% 할인된다. 문의 745-7848

 

-제주 천년왕국, 탐라국 이야기

마샬아츠 홈이 주최, 주관해 제주시 애월읍 소재 태권뮤지컬 혼 전용관에서 -제주 천년왕국, 탐라국 이야기공연도 마련된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초청 작품으로도 유명한 이 태권뮤지컬은 화려한 태권도 퍼포먼스를 살펴볼 수 있다.

평온한 탐라왕국에 악의 무리들이 나타나는데, 태극원과 탐라국을 다시 살리기 위한 이들의 안무가 관객을 압도한다.

공연은 4일과 6일 오후 230분과 오후 5시에 공연이 펼쳐진다. 제주도민은 50% 할인된다. 문의 799-088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