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도 SK"..8개 구단 감독 출사표
"타도 SK"..8개 구단 감독 출사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지난해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우승팀 SK 와이번스가 나머지 7개 구단의 공적이 됐다.

8개 구단 감독들은 25일 서초구 양재동 서울교육문화회관 3층 거문고홀에서 열린 2008년 프로야구 미디어데이 행사에서 시즌 목표를 밝힌 가운데 김성근 SK 감독을 제외한 나머지 감독들이 한결같이 `SK 타도' 소망을 빼놓지 않아 눈길을 끌었다.

정작 김성근 감독은 "1군 선수 중 부상자가 많아 4월 한 달이 고비가 될 것"이라고 약한 소리를 한 반면, 조범현 KIA 감독과 제리 로이스터 롯데 감독은 전력 보강에 자신감을 보였다.

다음은 감독 출사표 요약.

▲선동열(삼성) = 작년에 비해 중심타선에 무게감이 생겼다. 다만 시즌 전부터 (백업포수인) 현재윤이 부상을 당하는 바람에 진갑용 혼자 밖에 없는 게 걱정이다. 현재윤이 올 때까지 4,5월에만 잘 하면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을 것이다. SK에는 꼭 이기고 싶다.

▲김경문(두산) = 시간이 빨리 가는 것 같다. 한 경기씩 재미있게 하다 보면 목표를 이룰 수 있을 것 같다. 팬을 잊지 않는 야구를 야겠다. SK와 삼성, 롯데, KIA가 올 시즌 강하겠지만 그중에서도 작년에 한국시리즈에서 우리를 이긴 SK에는 지고 싶지 않다.

▲김인식(한화) = 지난해 팀에서 기폭제 역할을 해준 투수 구대성과 외야수 이영우 등 노장 선수들이 수술 후 재활을 완전히 끝내지 못해서 걱정이다. 우리 팀은 지난해보다 전력 보강된 부분이 없다. 걱정이 앞서지만 4강 진입을 목표로 삼아 최선을 다하겠다. KIA는 최희섭, 서재응도 좋지만 발데스나 나지완이 잘 할 것 같다.

▲김성근(SK) = 지난해 우승한 뒤 2군 선수들을 키우는데 집중했다. 이건 성공적이었지만 1군 선수들 부상이 많이 생겨서 시범경기에서 많이 헤맸다. 4월 한 달 동안 5할 승률만 올릴 수 있다면 승산이 있다고 생각한다. 흐름을 어떻게 타느냐가 중요하다. 내야수 부상자가 나을 때까지 팀을 어떻게 꾸릴까가 문제다.

2연패를 목표로 해서 노력하겠다. 74∼75승을 어떻게 하면 이룰 수 있느냐가 중요하다.

▲이광환(우리) = 늦게 창단한 막내둥이 팀인 만큼 올해 내내 말썽 피우더라도 예쁘게 봐달라. 마운드 두 축인 김수경과 전준호가 재활중이어서 마운드가 부실한 게 문제다. 재활에 성공한 마일영이나 신철영도 가담시킬 것이다. 빈자리를 30% 이상 메울 젊은 선수를 충분히 검증하지 못한 점이 불안하다.

▲김재박(LG) = 부임 첫 해인 작년에 5위를 했지만 투수나 포수, 야수 등 선수층 약한 걸 느꼈다. 작년 가을부터 1.5군 선수들 훈련을 많이 시킨 결과 봄 캠프에서 선수들 기량이 향상된 걸 느낄 수 있었다. 올해 용병 투수 2명을 데려온 만큼 투수층은 좋아졌다. 공격은 젊은 선수들을 많이 활용하며 세대교체를 하겠다. 올해 최소한 5할 게임을 해야 한다. SK를 라이벌 삼겠다.

▲조범현(KIA) = 작년 가을부터 훈련을 열심히 했다. 아쉬운 점도 있지만 시범경기 1위 하면서 선수들이 `이길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다. 신인 중에서도 팀에 보탬이 되는 선수가 생겼다. 올해엔 KIA 팬들의 자긍심을 높여 드리고 싶다. 작년 우승팀인 SK를 이기고 싶다.

▲제리 로이스터(롯데) = 먼저 외국인 감독인 나를 데려온 데 대해 감사한다. 우리 팀은 올해엔 경쟁에서 상당히 뛰어난 모습을 보일 것이다. 올해는 올림픽도 있는 만큼 한국 야구에 아주 중요한 해가 될 것이다. 아주 짧은 시간이었지만 한국에서 좋은 야구를 많이 봤다. 부임 첫 해인 올해 4강에 진출하고 싶다.(서울=연합뉴스) 김현태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