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도2동 동경계 걷기 한마음행사에 초대합니다
일도2동 동경계 걷기 한마음행사에 초대합니다
  • 제주신보
  • 승인 2019.0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형준, 제주시 일도2동주민센터

제주시는 환경분야, 교통분야, 도로분야 등 기초질서지키기 운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시의 품격을 한 단계 도약시키고자 한다.

이에 맞춰 제주시 일도2동도 기초질서지키기 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기초질서지키기 참여 확대를 위해 오는 13일 오전 신산공원에서 제13회 동경계 걷기 한마음 행사를 개최한다. 신산공원에서 출발해 자연사박물관, 일도초등학교, 성지로, 고마로와 삼성로를 거쳐 다시 신산공원으로 돌아오는 총 2.91㎞ 구간을 걸을 계획이다.

지역주민과 함께 동경계를 걸으면서 기초질서지키기 참여를 다시 한 번 환기시킬 계획이다.

사실 기초질서지키기는 이웃에 대한 기본적인 배려이지만, 마을을 잘 알고 사랑하는 마음이 바탕이 돼야 한다.

이에 걷는 구간 중간에 쉬는 공간을 마련해 마을 유래뿐만 아니라 관내 주요 유적과 역사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며, 주민과 함께하는 작은 음악회도 개최하는 등 우리 마을을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신산공원 주 행사장에서는 나만의 파우치 만들기, 살아가면서 필요한 심폐소생술 체험, 시정 정책을 설명하는 부스도 운영하며, 행사 후에는 봄꽃과 묘목, 소정의 기념품도 나눌 계획이다.

이번 행사로 기초질서지키기 운동이 더욱 확산됐으면 하는 바람이다.

가족, 이웃, 친구와 함께 시간을 내서 제주시 일도2동 동경계를 걸어보는 건 어떨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