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S, 국제학교 운영자금 920억 확보
GIS, 국제학교 운영자금 920억 확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순수민간자본자본 투입 ACS 제주 설립 추진
최근 도교육청 설립심의위에 증빙서류 제출
제주영어교육도시 내 국제학교 전경
제주영어교육도시 내 국제학교 전경

제주영어교육도시 내 다섯 번째 국제학교를 목표로 한 ACS(Anglo-Chinese School) 제주의 모법인 주식회사 글로벌인터내셔널스쿨(이하 GIS)이 학교 개교 준비 자금과 초기 운영 자금 목적으로 920억원 이상을 확보한 것으로 확인됐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지난 22ACS 제주 설립과 관련해 두 번째 국제학교설립운영심의위원회를 열고 신청법인의 운영 능력 검증에 나섰다.

이날 심의위는 신규 국제학교 설립에 나서고 있는 신청법인과 모법인의 관계 및 신뢰성 문제 등을 쟁점으로 삼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모법인 GIS와 신청법인 ACS 제주는 최근 3년간 법인세 납부 내역, 교육사업 실적 등을 첨부하며 차질없는 사업 추진이 가능하다는 점을 피력했다.

실제 GIS는 교육청 승인이 이뤄지는 대로 ACS 제주에게 학교 개교 준비 자금과 초기 운영 자금 목적으로 100억원을 투입할 예정이다. 이같은 자금 100억원은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노스 런던 컬리지잇 스쿨 제주(NLCS 제주), 브랭섬 홀 아시아(BHA) 국제학교 설립을 위해 제인스에게 투자한 금액을 기준으로 산정됐다.

현재 전반적인 학교 개교를 위해 확보한 GIS의 총 자금은 920억원 수준이다. GIS는 신규 주주별 투자확약서(400억원)와 은행 등의 대출참여의향서(520억원)를 증빙 자료로 심의위에 제시했다

ACS 제주는 현재 학교 법인의 역할만을 수행하기 위해 타 영업활동을 수행하고 있지 않아 법인세 납부 내역 등이 없는 상태다.

이와 관련해 JDC 관계자는 “GIS의 신규 주주로 참여하기로 확약한 투자자들은 교육사업의 특성을 잘 이해하고, 국제적 인재 양성이라는 ACS 제주의 설립 취지에 전적으로 동감한 자들로 구성됐다면서 투자자들이 ACS 승인 즉시 유상증자 등의 형식으로 자본 투자하기로 확약한 만큼 순조로운 자본 확보가 입증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GIS는 제주영어교육도시 부지 113830(건축 연면적 54030)ACS 제주를 건립, 유치원생부터 고등학생까지 12학년·56학급 등 총 학생 1130명을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개교 시기는 20201026일로 예정됐다. 앞서 20137월 제21차 제주특별치도지원위원회에서는 기존 제주영어교육도시 내 국제학교 4곳 외에 순수민간자본형식의 추가 3개교 설립이 결정된 바 있다.

진주리 기자 bloom@jej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