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국회’ 사태에 한국당·민주당 해산 청원 ‘봇물’
‘동물국회’ 사태에 한국당·민주당 해산 청원 ‘봇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8일 만에 ‘한국당 해산’ 110만명 넘고, 하루 만에 ‘민주당 해산’ 10만명 돌파…청와대 답변에도 관심 집중
청와대 국민청원 캡쳐
청와대 국민청원 캡쳐

청와대 국민청원에 제1야당인 자유한국당 해산 동참 인원이 8일 만에 110만명을 넘어섰고, 여당인 더불어민주당 해산 청구도 하루 만에 10만명을 돌파했다.

이 같은 상황은 선거법 개정안 등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을 둘러싸고 여야가 충돌하면서 동물국회사태를 초래한 데다 각 당의 지지층이 대결 구도 속에 몰리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되고 있다.

한국당 해산 청원의 경우 지난 22일 첫 게시 이후 30일 오후 1시 현재 112만명을 돌파했다.

한국당 해산을 촉구한 청원인은 한국당은 걸핏하면 장외투쟁과 정부의 입법 발목잡기를 하고, 소방에 관한 예산을 삭감해 정부가 국민을 위한 정책을 시행하지 못하도록 사사건건 방해하고 있다고 청원 이유를 밝혔다.

이미 통합진보당을 해산한 판례도 있기에 한국당을 해산시켜서 나라가 바로 설수 있기를 간곡히 청원한다고 요청했다.

특히 이 청원 동참 인원은 지난 29일 이후 급증하면서 역대 최다인원이 참여했던 ‘PC방 살인 사건 처벌 감경 반대 청원’(1192000) 기록을 넘어설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이에 맞서 지난 29일에는 민주당 해산 청구가 게시, 30일 오후 1시 현재 12만명을 넘어서고 있다.

민주당 해산을 청구한 청원인은 선거법은 국회 합의가 원칙인데 민주당은 제1야당을 제쳐두고 고위공직자범죄수처법안과 함께 정치적 이익을 위해 패스트트랙에 지정해 물리적 충돌을 가져왔다고 청원 이유를 소개했다.

이어 국민을 위한 정책은 내놓지 못하면서 야당이 하는 일은 사사건건 방해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청와대는 국민청원 동의 인원이 20만명을 돌파할 경우 30일 기간의 청원 완료 후 답변을 내놓고 있어 이들 정당 해산 청원을 놓고 어떻게 대응할지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청와대=김재범 기자 kimjb@jej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홍수호 2019-04-30 13:06:13
이런 기사가 민심을 더 화나게 하는거에요. 양비론 물타기!!!
국민이 바보가 아닙니다. 정론정필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