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 세라, 세라' 부른 할리우드 배우 도리스 데이 별세
'케 세라, 세라' 부른 할리우드 배우 도리스 데이 별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1950~60년대 먼로·헵번과 동시대 박스오피스 이끈 흥행 스타
게이블·허드슨 등 당대 남우들과 상대역…히치콕 영화로 스타덤
도리스 데이
도리스 데이

불멸의 히트곡 '케 세라, 세라(Que Sera, Sera)'로 유명한 할리우드 여배우 도리스 데이가 13(현지시간) 별세했다. 향년 97.

AP통신·CNN·BBC방송에 따르면 도리스 데이 동물재단은 데이가 이날 아침 미국 캘리포니아주 카멜밸리 자택에서 친지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숨을 거뒀다고 발표했다.

재단은 데이가 최근 심각한 폐렴에 걸리기 전까지 나이에 비해 매우 좋은 건강 상태를 유지했다고 전했다.

데이는 생전에 장례식을 치르지 말고 묘비도 새기지 말도록 부탁했다고 재단은 전했다.

데이는 할리우드 역사상 최고의 여배우 중 한 명으로 평가된다. CNN1950~60년대 '박스오피스의 연인'으로 불렸다고 전했다.

신시내티 출신으로 음악교사의 딸로 태어난 그는 가수에서 배우로 변신해 1950년대 '칼라미티 제인'(Calamity Jane), '필로우 토크'(Pillow Talk), '선생님의 애완동물'(Taeacher's Pet), '러버 컴백'(Lover Comeback) 등 가벼운 섹스코미디 장르에 주로 출연했다.

1956년 거장 알프레도 히치콕 감독의 '나는 비밀을 알고 있다'(The Man Who Knew Too Much)에서 '케 세라, 세라'로 더 유명한 '왓에버 윌비, 윌비'(Whatever Will Be, Will Be)를 불렀다.

데이는 전성기 출연작에서 록 허드슨, 클라크 게이블, 캐리 그랜트 등 당대 남자배우들을 차례로 만났다.'

그는 1960년대 초반까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최고의 박스오피스 스타였다. 20년간 40여 편의 영화에 출연했다.

같은 시기에 오드리 헵번, 메릴린 먼로, 엘리자베스 테일러가 활동했지만, 박스오피스에서 도리스 데이의 영향력이 더 컸다고 CNN엔터테인먼트는 전했다.

데이는 자서전에서 "세상에 비치는 내 이미지는 미국의 처녀, 옆집 아가씨 같은 느낌"이라고 밝힌 바 있다.

빛나는 금발과 꿀을 바른 듯한 목소리가 그녀의 트레이드마크였다.

그녀는 다작 배우임에도 아카데미와는 인연이 없어 한 번도 수상하지 못했다. 2004년 조지 W.부시 행정부에서 미국대통령 자유의 메달을 받았다.

1980년대 은막 은퇴 이후에도 가수 활동을 이어갔으며 말년에는 동물보호재단 활동에 주력했다.

데이는 4번 결혼했지만 불운했다. 10대 후반의 첫 결혼 때는 남편에게 구타당했으며 두 번째 결혼도 채 1년을 넘기지 못했다.

1960년대 3번째 남편이자 매니저인 마티 멜처와 비로소 정상적인 결혼생활을 하는 듯했다. 하지만, 멜처가 자산을 탕진해 자신을 빚더미에 앉혔고 사별했다. 데이는 50대에 사업가와 한 번 더 결혼했다. <연합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