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균형발전위, 지역혁신가 발굴한다
국가균형발전위, 지역혁신가 발굴한다
  • 김재범 기자
  • 승인 2019.0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소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위원장 송재호)15일부터 다음 달 18일까지 2019년도 지역혁신가를 발굴·선정한다.

균형위는 지난해 처음으로 사람 중심의 국가균형발전 실현과 지역혁신체계 구축을 위해 창의적인 생각과 혁신적인 활동을 통해 지역의 변화를 만들어 나가는 지역혁신가 58명을 시상한 바 있다.

균형위는 올해에도 문화·관광 마을·환경 산업·기술 교육·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혁신가를 선정하고, 지역혁신 사례의 본격적인 확산을 위해 나선다.

지역혁신가로 선정되면 시상과 함께 주요 혁신 활동에 대한 사례집 발간, 홍보 영상 제작, 발표회 개최 등을 통해 지역사회에 적극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또 지역혁신가 간에 정보 공유와 협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토론회, 워크숍 등을 통해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지역혁신가 선정 계획과 신청 양식은 균형위 홈페이지(www.balanc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균형위 관계자는 지난해 지역혁신가를 선정하고 네트워킹을 하면서 혁신가 한 명의 아이디어와 활동이 지역을 살리고 새로운 영역을 확장해나가는 것을 볼 수 있었다지역혁신가 선정과 지원을 통해서 혁신 활동이 한 지역에 머무르지 않고 전국적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재범 기자 kimjb@jeju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