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장훈부터 손흥민까지…TV 주름잡는 스포츠 스타들
서장훈부터 손흥민까지…TV 주름잡는 스포츠 스타들
  • 제주신보
  • 승인 2019.0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별클립 재생수 1위는 건후·나은 아빠 박주호
서장훈(왼쪽)과 손흥민
서장훈(왼쪽)과 손흥민

스포츠 스타의 예능 출연은 이제 낯선 일이 아니다. 내로라하는 운동선수들은 은퇴 후 본격적으로 예능인의 길을 걷기도 하고, 팬과 스킨십을 늘리기 위한 현직의 출연도 활발하다.

6일 지상파와 종합편성채널, CJ ENM 등 주요 방송사 클립 영상을 위탁받아 각종 온라인 플랫폼에 유통하는 스마트미디어렙(SMR)이 자체 통계분석시스템을 통해 지난 41일부터 이달 3일까지 집계한 데 따르면 전·현직 스포츠 스타 가운데 가장 높은 재생수를 기록한 인물은 서장훈이다.'

서장훈은 약 2달간 56208731회 재생수를 기록하며 전·현직 스포츠 스타 중 가장 많은 예능에 출연 중인 강호동 출연작의 재생수를 제쳤다.

서장훈은 강호동과 함께 출연하는 JTBC '아는 형님' 외에도 SBS TV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미운 우리 새끼' 등 인기 예능 MC로 활약한다. 3개 프로그램 모두 2달간 각각 재생수 1천만 회를 거뜬히 넘겼다. 서장훈은 KBS조이 '연애의 참견 시즌2', '무엇이든 물어보살'에도 고정 출연 중이다.

강호동은 누적 재생수 34752273회로 2위에 올랐다. 2개월간 종영 프로그램을 포함해 총 10개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가장 활발하게 활동했다.'

서장훈 이름이 직접 언급된 클립 재생수는 약 70만 회였지만, 강호동의 경우 200만 뷰 이상으로 강력한 네임파워를 입증하기도 했다.

3위는 축구선수 박주호가 차지했다. 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를 통해 공개한 자녀들과의 일상이 인기를 끄는 덕분이다.

한편, 손흥민은 tvN 다큐멘터리 '손세이셔널-그를 만든 시간' 단 한 프로그램에 출연해 6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이 밖에 김동현, 이만기, 현주엽, 박항서, 김병지 등이 재생수 합계 10위권 안에 들었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