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초동수사 부실…피의자 고유정 강력 처벌하라"
"경찰 초동수사 부실…피의자 고유정 강력 처벌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피해자 고향 주민 경찰 항의 방문…유족은 청와대 청원

전 남편을 살해한 혐의로 구속된 고유정(36)에 대한 경찰 수사가 진척을 보이지 않으면서 유족들과 지역주민들 사이에서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고씨에게 살해된 전 남편 A씨(36)의 고향 주민 60여 명이 지난 8일 제주동부경찰서를 항의 방문했다.

이들 주민들은 ‘살인자의 강력한 처벌과 조속한 시신 수습을 강력히 요구합니다’라는 문구가 적힌 현수막을 펼쳐 보이며 지지부진한 경찰 수사에 강한 불만을 드러냈다.

이들은 “경찰의 수사 초기 현장보존이 전혀 이뤄지지 않았고, 유가족이 직접 폐쇄회로(CC)TV 영상을 찾아내는 등 초동수사에 문제점이 많았다”며 “경찰이 빠르게 초기 대응에 나섰다면 고씨가 시신을 여러 곳에 유기하는 행위도 막을 수 있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정확한 사건 경위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현장검증이 필요한데 이조차 하지 않는 등 수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다”며 “하루라도 빨리 강씨의 시신을 수습하고 고씨가 강력한 처벌을 받을 수 있도록 제대로 된 수사를 진행하라”고 촉구했다.

피해자의 유족들도 지난 7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불쌍한 우리 형님을 찾아주시고 살인범의 사형을 청원합니다’는 제목의 글을 올리며 강한 분노를 표출했다.

유족들은 해당 청원에서 “아들을 만나러 가는 설렘이 유가족의 절규와 통곡으로 돌아왔다”며 “아들을 그리워하는 것이 도대체 무슨 죄이기에 시신조차 낱낱이 훼손돼 아직까지 찾지 못한다는 것이냐”고 울분을 터뜨렸다.

이어 “고유정이 치밀하게 범죄를 계획한 것으로 보이고, 잠적한 것처럼 꾸미기 위해 형의 핸드폰으로 문자내용을 조작까지 했다”며 “더 치가 떨리는 것은 시신을 훼손해 바다에 나눠 버렸고 무엇보다 용서할 수 없는 것은 자신의 형량을 낮추기 위해 듣기에도 역겨운 범행 동기를 말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유족들은 “인간으로서 한 생명을 그토록 처참하게 살해한 그녀에게 엄벌을 내리지 않는다면 이 사회는 인명경시 풍조가 만연할 것”이라며 “무기징역도 가볍다 사형을 원한다. 저희 가족이 억울함 없이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호소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