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공항 기본계획 최종보고회 좌시하지 않겠다”
“제2공항 기본계획 최종보고회 좌시하지 않겠다”
  • 김종광 기자
  • 승인 2019.06.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공항 반대 단체, 18일 기자회견

지난 17일 제주 제2공항 건설 관련 입지선정 타당성 재조사 검토위원회가 종료됐지만, 합의된 권고안 마련이 불발된 것과 관련해 제2공항 건설 반대단체들이 검토위원회 종료와 기본계획 최종보고회에 대한 공동 기자회견을 열고 강하게 비판했다.

제주제2공항성산읍반대대책위원회와 제2공항반대범도민행동은 18일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청와대와 민주당 중앙당, 지역 국회의원, 제주도의회는 도민여론수렴을 통한 제2공항 방안 마련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들은 제주 제2공항 입지선정 타당성 검토위원회가 지난 17일 종료됐지만, 2공항 갈등해결을 위한 검토위원회의 권고안을 결국 도출되지 않았다국토교통부는 도민여론 수렴과 최소한의 검증을 통해 갈등을 해결해 나가자는 검토위 위원장의 권고의견도 거부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동안 국토부나 제주도는 갈등해결을 위한 어떤 대안도 제시하지 않았다더 이상 국토부나 제주도 당국에 의혹 해소나 갈등 해결을 기대할 수는 없다고 판단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내일(19)로 예정된 제2공항 기본계획 최종보고회를 결코 좌시하지 않겠다이제는 청와대와 민주당 중앙당, 지역 국회의원, 제주도의회가 도민여론수렴을 통한 제2공항 갈등해결의 방안 마련에 적극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