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수근사생대회 개최
박수근사생대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강원일보, 양구군, 양구군립 박수근미술관 공동 마련
내달 13일 박수근미술관서…온라인 사전신청 내달 10일까지

양구 출신 국민화가 박수근(1914~1965년·사진) 화백의 예술혼을 기리는 `박수근을 기리는 제6회 전국사생대회(이하 박수근사생대회)'가 다음 달 13일 양구 정림리 양구군립 박수근미술관에서 열린다.

창간 74년을 맞은 강원일보와 양구군, 양구군립 박수근미술관이 공동으로 마련하는 이 대회는 유치부(7세), 초등부(저학년부·고학년부), 중등부, 고등부 등 모두 5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박수근예술제(Art Festival)'와 결합된 청소년 미술축제로 마련되는 이번 대회는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작품을 완성·제출한 참가자에게는 박 화백의 작품이 새겨진 고급 스케치북을 기념품으로 제공한다. 

대회 최고상인 대상 수상자에게는 교육부장관상과 장학금 100만원이 시상되고, 부문별 최우수상 수상자 5명에게는 도지사상과 장학금 40만원이 각각 수여된다. 또 우수상에는 강원도교육감상과 장학금 20만원, 특선은 강원일보사장상 및 양구군수상과 장학금 10만원, 장려상은 박수근미술관 명예관장상, 입선은 박수근미술관장상 등이 주어지는 등 총 55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온라인 사전 신청은 다음 달 10일까지 박수근미술관 홈페이지(www.parksookeun.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은 후 이메일(hcr0112@korea.kr)이나 팩스((033) 480-2656)로 제출하면 된다.

박수근사생대회는 대회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며 이날 오전 9시부터 1시간 동안 접수 확인과 함께 대회 규격 화지(7세·초등부 8절지, 중·고등부 4절지)를 배부한다. 이어 오전 10시 정각에 발표되는 화제에 맞춰 오후 1시까지 3시간 동안 그림 그리기에 나서면 된다.

참가 학생들은 학생증 또는 주민등록증 등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하고 수채물감과 크레파스 등 화구류와 돗자리, 점심 등은 각자 준비해야 하며, 완성된 작품은 오후 1시까지 각 부문별 접수처에 제출해야 한다. 

엄선미 박수근미술관장은 “박수근 선생의 삶과 예술세계를 기리는 이번 사생대회가 많은 학생이 예술적 재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특히 예술가를 꿈꾸는 학생들에게는 희망의 씨앗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사생대회 부대행사로 실시한 `작은그림 공모전' 선정 작품은 미술관 인근 박수근공원에서 전시할 예정이다. 

문의는 (033)258-1350~2, 480-2655·266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