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개발원 교육과 함께 미래 설계
인재개발원 교육과 함께 미래 설계
  • 제주신보
  • 승인 2019.08.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옥순, 제주특별자치도인재개발원

연초가 되면 한 해의 흐름인 트렌드가 발표된다. 누군가가 만들어내는 것이 아니라 여러 사람의 행동이 모여서 현상으로 표면화되면 그것이 트렌드가 되는 게 아닌가 싶다.

우리 인재개발원은 연초에 한 해의 교육운영 계획을 수립한다. 아니 정확히 말하면, 전년도에 다음 해의 교육 방향을 계획한다.

2018년에는 4차 산업혁명과 경제에 관한 이야기가 여러 곳에서 들려왔다. 세계적인 정세와 국내 정세의 흐름이 빚어낸 현상이라 여겨진다.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경제 분야, 우리 생활의 미래와 연관되는 분야이기도 하다.

따라서 당시 인재개발원도 그 흐름을 따라 4차 산업 혁명과 경제에 관련된 교육을 편성했다.

그리고 지난 상반기, 경제신문을 쉽고 재미있게 다가설 수 있도록 ‘경제신문 읽기’와 ‘개인의 자산전략’에 대한 교육 및 ‘블록체인의 이해’에 대한 교육을 운영했다.

또한 상반기에 이어 현명한 자산을 관리하기 위한 자산 선택방법과 현재의 재무상태를 진단해봄으로써 포트폴리오를 계획해보는 ‘경제알기’ 교육과정과 최근 많은 산업 분야에 응용되고 있는 ‘블록체인의 이해’를 운영할 계획이다.

오는 21일까지 인재개발원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하고 있으며, 제주도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정보를 안다는 것은 누가 거저 주는 것이 아니다.

내가 관심을 갖고 찾을 때 비로소 정보가 들어오는 것이다. 많은 분들이 인재개발원에서 다양한 정보를 얻어가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