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성 풀타임 활약..맨유, 로마 제압
박지성 풀타임 활약..맨유, 로마 제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에서 뛰고 있는 박지성(27.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이 다섯 시즌 연속 '꿈의 무대'에 올라 쐐기골의 발판을 놓으며 팀 승리에 힘을 보탰다.

맨유는 AS로마(이탈리아)와 원정경기에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웨인 루니의 연속골로 2-0 승리를 거두고 챔피언스리그 4강 진출의 유리한 고지를 선점했다.

박지성은 2일 오전(이하 한국시간) 이탈리아 로마 올림픽스타디움에서 열린 AS로마와 2007-2008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에 선발 출전, 풀타임을 뛰었다.

박지성의 챔피언스리그 출전은 올 시즌 처음이자 지난해 3월8일 릴(프랑스)과 홈 경기 이후 약 13개월 만이다.

하지만 이번 로마전을 뛰면서 박지성은 PSV에인트호벤(네덜란드) 소속이던 2003-2004 시즌부터 다섯 시즌 연속 챔피언스리그 무대를 밟게 됐다.

최근 프리미어리그에서 세 경기 연속 결장했던 박지성은 루이스 나니와 라이언 긱스 등 포지션 경쟁자들의 몸 상태가 정상이 아닌 틈을 타 모처럼 선발 출격 명령을 받았다.

맨유는 원정인 만큼 조심스런 경기 운영을 펼쳤다. 루니를 최전방 원톱에 좌.우에 박지성과 호날두를 세운 4-3-3 포메이션으로 나섰다.

중앙 미드필더로 안데르손과 폴 스콜스, 마이클 캐릭을 배치해 허리를 강화했다.

박지성이 전반 12분 파트리스 에브라의 크로스를 받아 골 지역 오른쪽에서 가슴 트래핑 후 오른발로 맨유의 첫 슈팅을 날렸으나 수비벽에 막혔다.

양 팀은 미드필드에서부터 강한 압박으로 맞섰다.

이렇다할 득점 기회없이 공방을 이어가다 결국 전반 39분 호날두의 머리에서 승부가 갈렸다.
스콜스가 상대 페널티지역 오른쪽에서 올려 준 공을 호날두가 골 지역 정면으로 쇄도하며 헤딩으로 꽂아 넣었다.

주장이자 주전 공격수인 프란체스코 토티가 부상으로 빠진 로마는 전반을 끌려간 채 마친 뒤 후반 들어 만회를 위해 거세게 몰아붙였다.

후반 17분 다비드 피사로의 코너킥에 이은 미르코 부치니치의 헤딩슛은 맨유 골키퍼 에드윈 판데르사르의 선방에 걸렸다.

불안한 리드를 지켜가던 맨유는 후반 21분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미드필드 오른쪽에서 웨스 브라운이 올린 크로스를 박지성이 상대 왼쪽 골 라인 근처까지 달려들며 헤딩으로 방향을 틀어 골문 앞의 루니에게 연결했다. 상대 골키퍼가 이를 놓치면서 흐른 볼을 루니가 문전에서 가볍게 오른발로 차 넣었다.

지난 시즌 8강전에서도 맨유와 만나 원정 2차전에서 1-7 참패를 당했던 로마는 단단히 설욕을 벼르고 나왔지만 안방에서 다시 무릎을 꿇었다.

박지성은 전반 29분 중앙 수비수 네만자 비디치가 부상으로 쓰러진 뒤 33분 존 오셔로 교체되는 동안 잠시 오른쪽 풀백으로 내려가 수비를 돕는 등 공.수에 걸쳐 폭넓은 움직임으로 팀 승리를 이끌었다.

맨유는 오는 10일 로마를 홈 구장인 올드 트래퍼드로 불러들여 2차전을 벌인다. 한 골 차로만 패해도 4강 티켓은 맨유의 몫이다.

한편 스페인 강호 FC바르셀로나는 독일 겔젠키르헨에서 열린 샬케04(독일)와 원정경기에서 보얀 크르키치의 결승골로 1-0 승리를 거뒀다.

바르셀로나는 전반 12분 안드레스 이니에스타의 절묘한 전진 패스로 티에리 앙리가 페널티지역 왼쪽에서 골키퍼 마누엘 노이어와 일대일로 맞서는 기회를 잡았다.

앙리의 오른발 논스톱 슛을 노이어가 잡다 놓치자 앙리가 이를 다시 잡아 중앙으로 내줬고. 보얀이 달려들며 빈 골문을 향해 오른발로 차 넣었다.

쉽게 실마리를 풀어가지 못하던 샬케는 후반 중반 이후 뒤늦게 공격이 살아났지만 경기 종료 직전 마르셀로 보르돈의 헤딩슛이 골키퍼에 걸리는 등 끝내 바르셀로나의 골문은 열지 못했다. (서울=연합뉴스) 배진남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