元 지사 “야권 통합, 황교안 대표 주도해야”
元 지사 “야권 통합, 황교안 대표 주도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지도부 리더십의 문제·민심 강조...“탄핵 반대 세력, 탄핵을 어쩔 수 없이 했던 세력 모두 아픔으로 서로 끌어안아야”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27일 오전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대한민국 위기극복 대토론회 [야권 통합과 혁신의 비전]' 행사에서 참석자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연합뉴스]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27일 오전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대한민국 위기극복 대토론회 [야권 통합과 혁신의 비전]' 행사에 참가했다. [연합뉴스]

무소속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27일 문재인 정부를 심판하기 위한 보수 야권 통합을 위해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 바른미래당 유승민·안철수 전 대표 등 지도부의 결단을 촉구하고, 자신의 역할도 다짐했다.

원 지사는 이날 플랫폼 자유와 공화 등이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주최한 대한민국 위기 극복 대토론회에서 야권 통합과 혁신을 위한 제언을 통해 이같이 말했다.

원 지사는 야권 통합에 대해서는 리더십의 문제라며 서로 마음을 내고, 충실히 메신저를 조정할 수 있는 사람들을 세우면 대화가 충분히 가능하다는 입장을 피력했다.

그러면서 다만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반대 세력, 탄핵을 어쩔 수 없이 했던 세력 모두가 과거 문제를 갖고 미래를 가를 게 아니라, 아픔으로 서로 끌어안아서 앞으로 어떻게 깃발을 합칠지를 진지하게 논의해야 한다고 밝혔다.

야권 통합 구심점에 대해서는 주도는 당연히 큰 집이 해야 한다. 황교안 대표에게 기회를 드려야 한다주도권을 가지면 양보하고 배려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이어 민심에 대화와 통합의 물결이 만들어지면 강력한 공동의 투쟁 사업을 통해 함께 사선을 넘으면서 진정한 통합의 속살이 있을 것이라며 그렇게 되면 시대에 맞는 깃발을 내세워야 한다. 당 이름도, 얼굴도 바꿔야 된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보수 강세지역과 수도권 경합지역의 양편 노를 힘차게 저어야 한다. 당장은 국정의 견제세력, 나아가 수권세력으로서 강력하게 설 수 있다비록 제주도에 있지만 제주도민들의 민심과 함께 지원하고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원 지사는 이에 앞서 내년 총선은 3년 된 촛불 민심이 기득권화된 가짜 촛불정권을 심판하는 선거로 만들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특히 문재인 정권은 촛불을 자신들의 권력, 자신들의 완장으로 바꿔치기해서 2년 반 가까이하고 있는데 지금 중요한 분수령에 서 있는 것 같다고 비판했다.

문재인 정권은 북한과 우리 민족끼리를 끼워 맞추기 위해 (한미)동맹과 충돌하고, 기업에는 벌을 주고, 경제의 비용은 겁 없이 인상시키면서 생산을 위축시키고 있다. 국민은 크게 잘못되고 있다는 것을 느끼고 정권을 심판하고 싶어한다고 주장했다.

원 지사는 야권 민심에 대해서는 과연 내년 총선에서 야권의 깃발이 뭉쳐져 있을지, 갈라져 있을지 국민이 내기를 한다. 통합 절대 안 된다는 것에 거는 사람이 조금 많다고 전했다.

아울러 시중의 얘기로는 보수가 국민 상식선의 높이를 너무 무시한다. 공인으로서의 기본에 충실하지 않고 자기들끼리 누리기 위한 집단으로 본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보수)가 처해 있는 위기 해법도 여기에 있다고 본다고 언급했다.

이에 따라 민심의 바다에 튼튼히 서야 한다배를 띄우는 것도 민심이고, 가라앉히는 것도 민심이다. 탄핵한 것도 민심이고, 촛불 든 것도 민심이고, 그 촛불을 문재인 정권에게 들고 싶은 것도 민심이라고 설명했다.

원 지사는 이를 놓고 프레임 싸움에서 우리가 민심에 서야 한다고 생각한다저쪽(문재인 정부)은 권력이고, 우리는 민심이라고 강조했다.

문재인 정부와 여권에 대해서는 권력에 저항하는 것으로 자기 훈장 삼아 기득권화했다.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 사태가 이것을 보여준다. 권력을 장악한 실제 386 권력집단 내부의 문제라는 입장을 보였다.

문 대통령에 대해서는 고집이 보통 고집이 아니다. ‘최고집저리가라다. 외통수, 고집불통의 오만이 권력의 끝판왕을 보여줄 거라고 생각한다고 비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