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후수요 탄탄한 수익형 부동산 ‘충무로 하늘N’ 인기 뜨거워
배후수요 탄탄한 수익형 부동산 ‘충무로 하늘N’ 인기 뜨거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양극화 심화되는 수익형 부동산 시장, 생활형숙박시설 등 주거형 상품이 인기
충무로 하늘N 광역도
충무로 하늘N 광역도

수익형 부동산 시장의 수익률 양극화가 심화되고 있다. 대내외적 경기 불황으로 인해 전반적인 수익률 감소를 보이는 가운데서도 오피스텔, 생활형숙박서실의 수익률은 5~8%대의 수익률을 보이는 반면 오피스나 상가의 등 상업용 부동산은 1%대 수익률에 그치고 있는 것.

상업용 부동산의 경우 전반적인 시장경제 상황에 따라 수익률의 편차가 큰 가운데. 의식주 중 하나로 생활의 필수요소인 주거형 부동산의 경우 꾸준한 수요와 수익률을 유지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최근 전문가들은 수익형 부동산 투자에 신중을 기할 것을 조언하면서 이왕이면 주거형 상품을 주목할 것을 권하고 있다. 특히 한창 성장기를 달리던 경제상황과 달리 당분간 현재와 같은 기조를 유지할 것으로 예측됨에 따라 주거형 상품 중에서도 탄탄한 배후수요를 확보한 곳을 선택해야 안정적이고 높은 수익을 거둘 수 있다고 평가한다. 

실제로, 여의도와 테헤란로, 을지로, 충무로 등 기업들이 밀집한 업무지구에서는 평균을 웃도는 수익률을 나타내고 있는 만큼 업무밀집지역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이 가운데, 서울 최중심이자 핵심업무지역에 자리잡아 배후수요 및 입지, 특화설계까지 두루 갖춘 생활형숙박시설이 분양중에 있어 주목할만하다. 동아토건이 시공, 서울 중구 충무로4가 55외 23필지, 세운재정비촉진지구 6-3-21구역을 재개발한 ‘충무로 하늘N’이 주인공이다. 

‘충무로 하늘N’은 지하 4층, 지상 최고 15층, 전용면적은 21㎡~55㎡, 총 260실 규모의 생활형숙박시설과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서는 복합시설이다. 

일단, 도보 거리에 충무로역(3•4호선)과 을지로4가역(2•5호선)이 위치해 사통팔달의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여기에 영화관, 대형 마트, 백화점, 병원 등 다양한 생활시설은 물론 관공서인 중구청도 바로 가까이 위치해있다. 주변으로 남산, 청계천산책로, 북한산 성벽 코스 등이 위치해 도심 속에서도 쾌적한 한경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최근 세운재정비촉진지구의 정비구역 해제 발표로 인한 희소가치 상승은 미래가치를 더욱 높이고 있다. 개발에 따라 신규 공급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었던 가운데, 지구지정 해제로 추가 신규 공급이 불가능해짐에 따라 ‘충무로 하늘N’ 등 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되는 곳으로 해당 수요가 집중될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이와 함께 ‘충무로 하늘N’만의 아파트 부럽지 않은 설계도 자랑이다. 개별세대에는 현관에서 거실까지 이어지는 풀퍼니쉬드 빌트인, 용도에 맞게 공간을 분리할 수 있는 슬라이딩중문(일부 호실)이 적용된 점이 눈길을 끌고, 펜트리, 드레스룸 등 가변형 공간 적용 등을 통해 공간활용도를 최대화했다. 또한 우물 천정으로 개방감을 극대화했다는 점도 눈여겨볼 만하다. 

세대 내 청소 및 세탁 서비스, 옥상정원 및 썬큰가든, 인포메이션 로비 운영 등을 통해 ‘충무로 하늘N’만의 특화된 서비스도 선보인다. 또한 루프탑가든, 북카페, 공개 공지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을 제공하며, 별도의 실외기실과 정원 및 휴식공간으로 연출 가능한 도심형 테라스(일부 호실)도 설치된다.

아파트 못지않은 최첨단 시스템도 적용된다. 고효율 LED 조명, 현관 일괄소등 스위치 등을 적용하고, 중수조 설치로 빗물을 옥외조경수 및 변기에 재사용하는 등 에너지절감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친환경 건축 인증을 위한 단열재 강화설치, 태양광설비 및 연료전지설치 등을 통해 냉난방비 및 관리비 절감효과도 기대 가능하다.

특히 풍부한 배후수요까지 갖춰진 만큼 환금성도 뛰어나고, 임대사업시에도 공실걱정 없이 안정적인 수익창출도 기대할만하다. 일대 서울 랜드마크 관광지가 밀집해 내외국인 관광객 대상 숙박업을 운영해도 제격이다.

투자 문턱도 낮다. 주택법이 아닌 건축법의 적용을 받아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1가구 2주택 요건에도 해당되지 않아 다주택자 규제에서도 자유로우며 양도세 및 보유세 중과 대상도 아니다.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며,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까지 제공해 수요자 부담도 낮다. 

한편, ‘충무로 하늘N’ 홍보관 방문 시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