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실매물 중고차매매사이트 ‘헬씨카’, ‘중고차 전액환불’ 제도와 ‘2만여대 딜러전산망’ 공개로 화제
전국실매물 중고차매매사이트 ‘헬씨카’, ‘중고차 전액환불’ 제도와 ‘2만여대 딜러전산망’ 공개로 화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사진제공=헬씨카
사진제공=헬씨카

중고자동차 시장이 매년 성장하는 이유는, 신차 선택의 만족감보다 중고차 선택으로 인한 경제적 이점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레몬마켓’ 이라고도 불리는 중고차 시장은, 유독 업체와 소비자가 가진 정보의 갭이 크다. 이러한 정보의 비대칭 상황에서는 정보의 약자가 손해를 보기 마련이다.

대표적으로, 부당하게 ‘소비자들에게 떠넘겨지는 수리비’ 문제와 소비자를 기만하는 ‘허위매물’ 수법으로 인한 피해가 매우 심각하다. 만약 중고차 구매를 앞두었다면, 단순히 저렴한 중고차 가격에 포커스를 맞추기 보다는, 중고차매매사이트의 신뢰도까지 종합적으로 검토해볼 필요가 있다.

이 가운데, 허위매물 없는 중고차매매사이트 ‘헬씨카’에서 소비자와 정보의 균형을 맞추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어 화제다. 특히, 계약서 상으로 ‘중고차의 사고, 침수, 주행거리가 실제상태와 차이가 있을 경우, 100% 환불’ 이라는 내용을 기재하는 것은 주목할 만 하다.

또한 헬씨카는 중고차 출고 전, 소비자 입회 하에 정비소에 차량을 입고하여, 외관상으로 보이지 않는 정비적 결함은 없는지 체크한 뒤, 교체시기가 임박한 소모품들까지 모두 교체작업을 마치고 출고를 진행한다. A/S의 경우도 중고차 구매 후 1년, 무제한km에 대한 보장을 지원하여, 중고차 구매를 불안해하는 소비자들에게 믿을만한 중고차매매사이트 라는 평을 받고 있다.

헬씨카 관계자는 “중고차 경매 등을 사칭하는 허위매물에 속지 않으려면, 방문하기 전에 담당자의 사원증을 요청하여, 정식 매매업자인지 확인해야 한다”며 “대부분의 허위매물 업자들은 종사원증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이고 그 이후에는 자동차등록증, 성능점검기록부 두 가지를 요청하여 해당 딜러가 사이트에 등록한 정보와 일치하는지 비교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담당 딜러가 통화상으로 고지한 모든 부분들을 녹취해도 되는지 반드시 물어보시기 바란다”며 “만약 거절한다면 100% 허위매물 업자다. 거짓이 없다면 녹취를 거절할 이유가 없기 때문이고 만약 이렇게까지 하고 매장에 방문했는데도 허위매물이라면, 구비해둔 녹취 증거를 토대로 업자를 고소하여 합의금을 받으시기 바란다” 고 전했다.

현재 헬씨카 홈페이지에는 중고차 딜러들이 업무상으로 공유하는 ‘중고차 딜러전산망’이 그대로 연결되어 있다. 이 전산망에는 전국 매장에 전시중인 약 2만여대 매물의 가격, 사고여부, 차대번호 등이 실시간으로 등록되어, 굳이 중고차 매장까지 발품을 팔지 않아도, 구매에 필요한 정보들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중고차판매사이트와는 별개로 카페도 운영하며, 카페에서는 중고차시세비교 및 내차시세조회 팁, 중고차리스 팁, 중고차 구매요령, 내차팔기, 매입 비교견적 및 대차 거래 팁, 중고차 살 때 주의점, 신한마이카, 써니카 팁 등 중고차 구입 및 판매를 희망하는 소비자를 위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한편, 중고차 전액할부를 희망하지만, 신용등급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을 위해, 저신용자 중고차할부 시스템을 시행 중이며, 신용불량자의 범주에만 포함되지 않는다면, 개인회생 중이거나 신용등급이 7등급 및 8등급이라 해도, 낮은 이자율로 전액할부 이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전국실매물 중고차매매사이트 헬씨카에서 발표한 2019년 베스트 셀링 모델로는 코란도C 투리스모, LF소나타, QM6, 싼타페tm, 아반떼AD, 그랜저HG, 그랜져IG, 그랜드스타렉스 12인승, 11인승, 9인승, 3밴, 5밴, 6밴, 베라크루즈, K7, K3, K5 등이 있다.

스테디 셀링 모델로는 포터2, 봉고3, 렉스턴 스포츠, SM3, SM5, SM6 노바, 맥스크루즈, 라세티 프리미어, 크루즈, 쏘울, 벨로스터, 라보, 모하비, K9, 임팔라, 체어맨W, 다마스밴, 투싼IX, 트랙스, 캡티바, 아베오 등이 있다.

신차 대비 감가상각이 높은 차종으로는 니로, 올란도, 올뉴 싼타페dm, 에쿠스, 알페온, 스팅어, 코나, 쏘렌토R, 말리부, 스포티지R, 티볼리 에어, 제네시스eq900, G80, DH, 쿠페, 아이오닉, 올뉴 그랜드카니발R 하이리무진 11인승, 7인승, 9인승 가성비를 중요시 생각한다면 해당 모델들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첫차의 경우 아반떼HD, 아반떼MD, NF소나타, YF소나타, 마티즈, 카렌스, 포르테, 엑센트, 올뉴모닝, 스파크, 프라이드, 레이 등 500만원대 중고차부터 1000만원대 중고차를 인기 순위로 추천했으며 현재 해당 차종들에 대한 국산 중고차시세표뿐만 아니라, 폭넓은 외제차, 수입중고차 시세표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헬씨카는 안양, 서울, 안산, 경기, 용인 매매단지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지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영상통화를 통한 차량 정보제공 서비스, 정비 및 탁송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