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대통령 "북미대화 적극 지지하고 지원"
文 대통령 "북미대화 적극 지지하고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16일 수석·보좌관 회의서 언급…“유엔 총회가 한반도 평화 위해 국제사회 협력을 높이는 계기 되도록 노력”
문재인 대통령이 16일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이 16일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은 16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통해 북미대화를 적극 지지하고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주재한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다음 주(22~26)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유엔 총회에 참석한다. 유엔 총회가 함께 만드는 한반도 평화를 위해 국제사회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을 높이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튼튼한 한미동맹에 기초해 한미 관계를 미래지향적으로 한 단계 더 발전시켜 나갈 방안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나누고 지혜를 모을 계기도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특히 일관성은 외교안보 분야에서 중요하다평화와 번영의 새로운 한반도 질서에 우리의 미래가 있다. 정부는 이를 위해 흔들림 없이 매진해왔고, 뚜렷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는 입장을 피력했다.

이와 함께 지금도 변화는 계속되고 있다. 곧 북미 실무 대화가 재개될 것이며, 남북미 정상 간의 변함없는 신뢰와 평화에 대한 의지는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를 진전시키는 힘이 될 것이라며 우리 정부는 그 역할이 무엇이든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해 한반도 평화 정착과 평화경제로 공동 번영의 미래를 당당하게 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또 이 자리에서 정부는 국정의 제1 목표를 일자리로 삼고 지난 2년 동안 줄기차게 노력해왔다8월 고용통계를 인용, “고용 상황이 양과 질 모두에서 뚜렷하게 개선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여전히 고용이 미흡한 연령대와 제조업 분야의 고용 문제를 해결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갈수록 확대되는 양극화와 소득 불평등에 대응하기 위해 가계소득을 늘리고, 가처분 소득을 증가시키는 정책도 일관성을 가지고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청와대=김재범 기자 kimjb@jej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