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딜러전산망’ 공개와 ‘저금리 중고차 전액할부’ 시스템으로 화제인 중고차매매사이트 ‘헬씨카’
‘중고차 딜러전산망’ 공개와 ‘저금리 중고차 전액할부’ 시스템으로 화제인 중고차매매사이트 ‘헬씨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사진제공=헬씨카
사진제공=헬씨카

중고자동차의 연간 매매량은 약 400만대로 이미 신차를 추월한지 오래이다. 이처럼 중고차 시장은 매해 성장을 거듭하는 중이지만, 과거부터 문제점으로 지적되어 온 ‘허위매물 수법’을 포함한 각종 상술들로 인해, 심각한 피해를 입는 소비자들이 오히려 늘고 있어 문제이다.

허위매물 없는 중고차매매사이트 ‘헬씨카’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차가 없어야 허위매물이라고 생각하는 소비자 분들이 많다”며 ”하지만 최근의 허위매물 업자들은 실제로 있는 차를 저렴한 가격에 등록하고 방문을 유도한 뒤, ‘할부금이 남았다’등의 온갖 핑계를 대며 오히려 시세보다 비싸게 판매하는 수법을 사용한다”

이어 “차가 있고 없고의 차이로 허위매물을 판단하는 것이 아니라, 방문 전후의 상황이 조금이라도 다르다면 허위매물이라 판단하셔야 한다. 허위매물에 당한 것을 인지하셨다면, 딜러가 무슨 핑계를 대든지 일단 집으로 돌아가시길 추천한다”먀 “여기서 딜러가 권하는 차량을 구입하면, 최소한 시세보다 200만원 이상 비싼 경우가 태반이기 때문이다” 라고 전했다.

현재 ‘헬씨카’는 경매를 가장한 허위매물에 노출된 소비자를 위한 ‘허위매물 판별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 중이며, 중고차 딜러들 사이에서 공유하는 ‘전국 딜러전산 매물망’을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다. 해당 매물망에는 총 2만여대에 달하는 중고차의 종류 및 가격정보가 담겨있으며, 실시간으로 신규매물 유입 및 판매매물 삭제 처리가 이루어진다고 한다.

또한 중고차매매사이트 헬씨카에서는 ‘정비소 입고 후, 계약여부 선택가능’ 이라는 업계 최초의 서비스를 시행 중이다. 이는 소비자의 ‘잘못된 선택’을 없애기 위한 방편으로, 소비자가 ‘차량 계약 여부를 선택하기 전’ 헬씨카 담당자와 함께 정비소에 방문하여, 차량의 정비상태를 미리 확인해 볼 수 있는 시스템이다.

소비자는 ‘중고차의 정비상태가 튼튼할 경우’에 계약 여부에 대한 선택을 하면 되고, 교체시기가 도래한 소모품들도 전부 무상으로 교체가 가능하기 때문에, 구매 이후의 수리비에 대해 부담을 가질 필요가 없다. 이러한 시스템을 도입한 덕분에 헬씨카는 소비자들에게 ‘중고차의 상품성 문제로 걱정할 필요 없는 믿을만한 중고차매매사이트’라는 평을 받고 있다.

이 밖에도 헬씨카에서는 계약서 작성 시 ‘서류상으로 고지한 사고, 침수, 주행거리 수치가 차량의 실제상태와 다르다면, 차대금과 취등록세를 전액 환불하며, 200만원의 보상금을 지급한다’라는 조항을 기재하고 있으며, A/S의 경우에도 일반적인 중고차 매매상들이 제공하는 1개월, 2천km에 대한 보증을 넘어 1년, 무제한km의 보증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헬씨카는 중고차판매사이트와 별도로 중고차 카페도 운영하여, 내차팔기, 중고차시세비교 팁, 매입 비교견적 및 대차 거래 팁, 내차시세조회 팁, 중고차 구매요령, 중고차 살 때 주의점, 신한마이카, 써니카 팁, 중고차리스 팁 등 중고차 매매를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 중이다.

또한 중고차 구매가 꼭 필요하지만, 상대적으로 신용등급이 낮아 할부 이용이 어려운 저신용자 고객들을 위하여, 중고차 전액할부 시스템을 도입했으며, 신용불량 및 기대출 연체, 급여증빙이 불가한 경우만 아니라면, 개인회생 중이거나 신용등급이 7등급 및 8등급 이어도 합리적인 조건으로 중고차할부 이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헬씨카에서 발표한 ‘준중형차’ 베스트 셀링 모델로는 현대의 아반떼AD, 아반떼MD, 기아의 K3, 쉐보레의 크루즈 중고차를 꼽았다.

반면 저렴한 가격 덕분에 꾸준한 판매량을 기록하는 스테디 셀링 모델로는 현대의 아반떼HD, 기아의 쏘울, 포르테쿱 중고차가 있으며 삼성의 뉴SM3의 경우 저렴한 시세에도 불구하고 올해 기준으로 판매가 부진한 상황이라고 전했다.

‘중형차’ 라인에서는 현대의 YF소나타와 기아의 더뉴 K5, 쉐보레의 말리부가 있으며 넉넉한 공간과 저렴한 시세를 원한다면 i40 왜건 중고차를 추천한다고 한다.

가격 대비 성능비가 좋아서 꾸준한 인기를 얻는 중형 중고차 모델로는 현대의 NF소나타 중고차, 삼성의 뉴SM5 중고차를 꼽았다.

‘경차’ 라인으로는 기아중고차의 올뉴모닝, 더뉴모닝, 레이, 쉐보레의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와 스파크 중고차가 있으며 선호되는 가격은 약 500~700만원 선이다.

‘소형차’ 라인으로는 현대의 엑센트, 기아의 올뉴 프라이드가 가격 면에서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한다.

안락함과 편리함을 선사하는 ‘준대형 및 대형차’는 신차 가격 대비 중고차 시세가 낮게 형성되어 있다. 대표적으로 기아의 K7, 현대의 그랜져HG 하이브리드, 그랜져IG, 제네시스eq900, G80, G90, 쿠페 중고차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한다.

또한 신차로 출고 된지는 오랜 시간이 지났지만 내구성이 좋은 대형 세단으로는 뉴 체어맨 중고차가 있으며 시세가 저렴해도 소비자들에게 큰 선호를 받지 못하는 대형 세단으로는 쉐보레의 임팔라 중고차를 꼽았다.

넉넉한 공간과 편의성, 운전의 재미로 사랑 받는 ‘SUV 중고차’ 라인에서는 현대의 올뉴 싼타페dm, cm, 더프라임, 싼타페tm, 투싼IX, 그랜드스타렉스 12인승, 11인승, 9인승, 기아자동차의 쏘렌토R, 스포티지R가 가격 및 인기 면에서 강세라고 전했다.

스테디 셀링 SUV 중고차 모델로는, 올뉴 그랜드카니발R 하이리무진 11인승, 니로, 모하비, 카렌스 중고차가 있으며 가격 및 전반적인 시세는 저렴하지만 상대적으로 구매층이 적은 모델로는, 현대의 베라크루즈, 코나, 맥스크루즈, 쉐보레의 트랙스, 올란도, 캡티바, 삼성의 QM6 중고차를 꼽았다.

‘화물차’의 경우 포터2 및 봉고3가 인기이며 내부 1열의 공간이 긴 슈퍼캡 모델과, 2열 공간까지 구비한 더블캡 모델이 가격 및 시세는 높지만 더욱 선호된다고 한다. 현대의 스타렉스 밴 중고차 또한 꾸준한 판매를 기록하고 있고, 그에 반해 소형 화물차인 대우의 라보는 최근 들어 소비자들의 문의가 뜸한 차종이라고 전했다.

첫차의 경우 500만원대 중고차부터 1000만원대 중고차를 인기 순위로 추천했으며 현재 해당 차종들에 대한 국산 중고차시세표뿐만 아니라, 폭넓은 외제차, 수입중고차 시세표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헬씨카는 인천, 부천, 서울, 경기, 용인, 수원중고차 매매단지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지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영상통화를 통한 차량 정보제공 서비스, 정비 및 탁송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