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지 고봉수 기자 이달의 보도사진상 수상
본지 고봉수 기자 이달의 보도사진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올 들어 네 차례···'분노한 시민에 머리채 잡힌 고유정' 최우수상 선정
제주新보 고봉수 기자가 한국사진기자협회 제200회 이달의 보도사진상을 수상했다.
제주新보 고봉수 기자가 한국사진기자협회 제200회 이달의 보도사진상을 수상했다.

제주보 고봉수 기자가 2019년 한국사진기자협회 제200회 이달의 보도사진상을 수상했다.

한국사진기자협회(회장 이동희)는 전국 신문 및 통신사 소속 회원 500여 명을 대상으로 스팟 뉴스(spot news)’, ‘제너럴 뉴스(general news)’, ‘피처(feature)’, ‘네이처(nature)’ 11개 부문에 대한 작품을 공모해 심사한 결과 고봉수 기자의 분노한 시민에 머리채 잡힌 고유정을 제너럴 부문 최우수상으로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고봉수 기자
고봉수 기자

이로써 제주보 고봉수 기자는 올 들어 한국사진기자협회가 매달 시상하는 이달의 보도 사진상을 네 차례나 수상하게 됐다. 194회 이달의 보도사진상 네이처부문 최우수상을, 195회 이달의 보도사진상 네이처부문 우수상을, 196회 보도사진상 네이처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에 선정된 작품은 고봉수 기자가 지난달 12일 제주지방법원에서 전 남편을 살해한 혐의로 구속기소 된 고유정이 첫 재판을 받고 나와 호송차에 오르기 전 한 분노한 시민에게 머리채를 잡히고 있는 모습을 포착한 사진이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

스팟 뉴스 부문 우수상 항의와 항의(뉴시스 최동준)’ 포트레잇 부문 최우수상 야구 천재소녀 박민서(동아일보 장승윤)’ 스포츠 피처 부문 우수상 희비교차(뉴스1 박정호)’ 스포츠 액션 부문 우수상 이래도 내 뱃살이 문제냐(무등일보 임정옥)’ 피처 부문 최우수상 어떠한 외세에도 굴하지 않고 강물은 흘러간다.(매일경제 이충우)’ 네이처 부문 최우수상 빗방울과 하나된 금개구리(기호일보 이진우)’ 아트 앤 엔터테인먼트 부문 우수상 수중에서도 대한독립 만세’(뉴스1 성동훈)‘ 피플 인 더 뉴스 부문 우수상 전진, 정지? 기로에 선 조국(서울경제 오승현)‘ 시사 스토리 부문 최우수상 ’Free Hong kong(코리아 타임스 최원석) 생활스토리 부문 우수상 반려견은 가족, 고귀하게 보내주고 싶다.(경인일보 임열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