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과 함께 행복이 가득한 제주를 만들다
도민과 함께 행복이 가득한 제주를 만들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新보 10대 사업
1. 국제청정마라톤대회 - “달리면서 만끽하는 아름다운 제주 바다”
 
‘탄소 없는 섬’을 주제로 한 국제청정마라톤대회는 제주의 새 봄을 알리는 대규모 스포츠 대회로 국민의 건강증진 과 환경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조천운동장을 출발해 해안도로를 따라 신흥리 관곶~함덕해수욕장~구좌읍 월정리를 돌고 오는 코스에서 진행되는 이 대회는 제주의 청정이미지를 국내외에 알리고 있다.
 

 
2. 제주 다둥이 가족문화 대전 - “가정의 소중함 일깨워 결혼과 출산 장려”
 
제주 다둥이 가족문화 장려 및 홍보 대전은 최근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저출산 시대에 결혼과 출산을 장려하고, 다자녀 가정의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해 마련됐다. ‘아이가 미래다’를 주제로 어린이 사생대회, 다둥이 가족 토크 콘서트 등을 비롯한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 가족 소통과 화합의 장을 조성하고 있다.
 

 
3. 선흘곶 람사르습지 생태문화체험 - “생명과 인간 공존할 수 있는 방안 모색”
 
제주新보는 선흘곶 람사르습지 생태문화체험 행사를 통해 생명과 인간이 조화를 이루며 공존할 수 있는 미래를 만들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아름다운 자연환경이자 생태계의 보고인 제주시 조천읍 선흘리 동백동산 일원에서 펼쳐지는 체험 행사를 통해 동백동산과 곶자왈의 아름다움 만끽할 수 있다.
 

 
4. 청정제주 1차산품 및 특산물 대전 - “친환경 명품 제주산 농·수·축산물 우수성 알려”
 
제주新보는 친환경 명품 제주산 농·수·축산물의 향연인 청정 제주 1차산품 및 특산물 대전을 개최, 제주산 농·수·축산물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 이 행사는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 제주산 농·수·축산물 제품의 판로를 확대했다. 이를 통해 제주의 농·수·축산물을 명품 반열에 올려놓는 데 크게 일조했다.
 

 
5. 제주안전문화대상 - “안전문화 가치 확산 및 도민 안전의식 향상”

제주지역의 급속한 발전과 함께 각종 안전사고가 끊이지 않고 있는 가운데 제주新보는 ‘제주안전문화대상’을 통해 안전문화 가치 확산과 도민의 안전의식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도민과 관광객이 안전한 제주를 만들기 위해 앞장 선 개인과 단체, 기관 등 ‘안전파수꾼’을 발굴해 그 공적을 널리 알리며 안전문화 분위기 조성에 힘쓰고 있다.
 

 
6. 제주시조백일장 - “시조문학 선양하고 겨례의 얼 깃든 시조 발굴”

제주新보는 제주시조시인협회와 우리 고유의 민족시이자 전통문학인 시조문학을 널리 선양하고, 시조 창작을 통한 문예 활동 및 시조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제주시조백일장을 개최하고 있다. 행사를 통해 해마다 우리 겨례의 얼이 깃든 시조를 발굴하고, 이를 널리 알림으로써 도내 시조문학의 발전과 전통문화 계승에 힘을 보태고 있다.
 

 
7. 육아박람회 - “다양한 정보 제공으로 임신·출산 고민 해결”

제주新보는 육아박람회 개최를 통해 임신과 출산·육아와 관련된 부모들의 고민 해결을 돕고 가족들이 함께 쉬어 갈 수 있는 하나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임산부와 출산모를 대상으로 시행 중인 각종 서비스에 대한 정보 제공과 건강을 진단해 볼 수 있는 부스를 운영해 부모들의 임신·출산·육아 준비에 있어 역할을 톡톡히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8. 청소년 길거리 농구 대회 -“청소년들 건전한 여가 활동 통해 우정 다져”

제주新보가 개최하는 청소년 길거리 농구대회는 제주지역 청소년들이 건전한 여가 활동을 통해 다른 학교 친구들과 우정과 화합을 나누는 뜻 깊은 행사다. 이 대회를 통해 중·고·대학부 등 청소년 농구 동호인들이 참여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선보이며 우정을 쌓도록함으로써 올바르고 건전한 청소년 육성에 힘쓰고 있다.
 

 

9. 제주특별자치도지사배 전국바둑대회 - “제주 바둑 저변 확대하고 꿈나무 육성해”

제주新보는 ‘제주특별자치도지사배 전국바둑대회’를 개최해 우리나라 바둑 인구 저변 확대와 바둑 꿈나무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제주지역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이 대회는 한국 아마바둑대회 가운데서 가장 큰 규모로, 한국 아마추어 바둑인들의 우정과 화합을 다지는 데 이바지 하고 있다.

 


 

 
10. 제주자원봉사대상 - “자원봉사 활성화 통한 행복한 제주 구현”

제주新보는 자원봉사 활성화를 통한 행복한 제주사회 공동체 건설을 위해 ‘제주자원봉사대상’을 개최, 참여와 나눔으로 행복한 제주 구현에 앞장서고 있다. 지역사회에서 묵묵히 활동해 온 개인과 단체, 기관 등을 발굴해 그 공적을 널리 알리며 따듯한 나눔 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