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이 직접 대처 어려운 몸캠피씽…팀카시아 24시간 유포차단센터에서 몸캠피싱 피해자 지원!
개인이 직접 대처 어려운 몸캠피씽…팀카시아 24시간 유포차단센터에서 몸캠피싱 피해자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사진제공=   )
(사진제공=팀카시아)

보이스피싱이 상당한 피해자를 발생시키자, 각 금융기관 및 정부에서도 이를 제재하고 경각심 제고를 재차 강조했다. 이에 작년과 비교했을 때 대폭 줄어든 반면 몸캠피싱 범죄건수는 더욱 늘고 있어 큰 문제가 되고 있다.

주로 중장년층을 범죄대상으로 삼았던 보이스피싱과는 다르게 몸캠피싱은 연령대에 상관없이 발생하고 있다. 몸캠피싱에 당한 피해자들은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에 문제가 생기기도 하고, 대인기피증, 우울증 등을 앓게 될 정도로 심각한 상태가 될 수 있다.

몸캠피싱은 가해자가 금품을 갈취하기 위해 피해자의 알몸이나 신체 일부를 촬영한 뒤 그것을 가지고 협박하는 것이다. 만약 피해자가 요구에 응하지 않을 경우 휴대폰 연락처에 등록된 지인들에게 영상을 유포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금전을 갈취 당하는 사례도 많다.

문제는 그 악순환이 반복된다는 것이다. 돈을 입금해도 또 협박을 하고, 또 돈을 지급하는 악순환이 계속 되어 결국에는 경찰에 신고하거나, 보안회사를 찾아 솔루션을 요청하게 된다. 그래서 몸캠피싱으로 협박을 받는다면, 전문 IT보안회사를 찾아야 한다.

IT 보안회사 팀카시아 역시 동영상 유포 차단 솔루션을 개발했으며, 2019년에 들어 솔루션 내용을 24개까지 확장하여 피해자를 돕고 있다. 덕분에 피해자의 동영상 유포 차단 가능성을 높였으며, 2차 3차 피해도 방지할 수 있게 되었다.

팀카시아 IT 1팀 김태원 팀장은 “현재 많은 사설업체에서 몸캠피싱을 해결하고 있지만 이 중에서 오히려 사건을 의뢰했다가 해당 업체에 협박을 받는 경우도 있다”면서 “그렇기 때문에 오랜 시간 이어져 신뢰할 수 있고, 각자의 상황에 맞게 케어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팀카시아는 24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을 갖춰 피해자들의 영상이 유포되고 있는지, 웹사이트에서 노출되고 있는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대부분의 피해가 늦은 저녁이나 한밤 중, 새벽에 발생한다는 점을 고려해 24시간 운영을 하고 있어 피해자들이 급하게 늦은 시간에 문의해도 문의 즉시 바로 대응할 수 있다.

몸캠피싱은 영상통화를 기반으로 해, 휴대폰 일부를 해킹하고 피해자들의 영상을 유포하는 것이다. 때문에 영상이 한 번 퍼지면 겉잡을 수 없이 퍼져나가게 되고, 2차, 3차로 계속 피해가 번질 수 있어 빨리 대처하는 게 중요하다.

만약 협박을 받고 있다면 혼자서 해결하려 하면 더 위험해질 수 있다. 또한, 금전적으로 무마하려고 해도 같은 일이 반복되기 때문에, 경찰 및 보안 업체를 통해 빠르게 해결하는 게 좋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