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제주~타이완 잇는 하늘길 열다
제주항공, 제주~타이완 잇는 하늘길 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타이베이 주2회(수∙토), 가오슝 주2회(목∙일) 운항
‘제주~타이베이~가오슝~제주’ 스케줄 가능해 일정 편리

제주항공이 제주와 타이완을 직접 연결하는 하늘길을 열었다.

제주항공(대표이사 이석주)2일 제주~타이베이 노선(·토요일)에 주2회 일정으로 직항편 운항을 시작했다.

3일에는 제주~가오슝 노선(·일요일)에 주2회 일정으로 신규 취항한다.

타이베이는 자유여행객 사이에서 대표적인 미식 여행지로 꼽히며, 가오슝은 도심의 재미와 자연의 여유로움을 모두 간직한 남부 타이완의 최대 도시다.

제주~타이베이 노선은 요일별로 운항일정을 달리해 수요일에는 제주공항에서 오전 1130(이하 현지시각)에 출발해 타이베이 타오위안국제공항에는 낮 1255분 도착하며, 타이베이에서는 오후 155분에 출발해 제주공항에 오후 515분에 도착하는 일정이다.

그리고 토요일에는 제주에서 오후 235분 출발해 타이베이에 오후 345분에 도착하고, 타이베이에서 오후 510(105일은 오후 530)에 출발해 제주에는 오후 835(105일은 오후 95)에 도착한다.

제주~가오슝 노선은 제주공항에서 낮 12시에 출발해 타이완 가오슝에 오후 110분에 도착하고, 가오슝에서는 오후 3시에 출발해 제주에는 오후 635분에 도착하는 일정이다.

제주~타이베이 노선과 제주~가오슝 노선은 제주~후쿠오카(3, ··토요일), 제주~방콕(7, 매일)에 이어 올해 들어 제주국제공항에서 3번째와 4번째로 신규 취항하는 국제노선이다.

제주~타이베이/가오슝 2개 노선 신규취항으로 제주항공의 제주발 국제선 취항도시는 홍콩, 일본 후쿠오카, 태국 방콕 등 5개로 늘었다.

제주항공은 이번 신규취항으로 제주도민의 타이완 여행이나, 제주를 방문하려는 타이완 관광객 유치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주도관광협회의 관광객 입도현황에 따르면 지난 7월까지 제주를 찾은 타이완 관광객은 53000여 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23000여 명에 비해 122.7% 증가했다.

특히 제주~타이베이와 제주~가오슝에 동시에 취항하면서 제주~타이베이~가오슝~제주’ ‘제주~가오슝~타이베이~제주로 이어지는 여행스케줄을 짤 수 있게 돼 여행의 편의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제주~타이베이 노선 신규취항에 제주항공 이석주 대표이사는 제주공항 4층 대회의실에서 제주지역 여행사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