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환경나눔축제 19일 개최
서귀포시, 환경나눔축제 19일 개최
  • 김두영 기자
  • 승인 2019.10.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가 자원 재활용과 나눔을 통해 환경보호를 실천하기 위한 ‘2019 제로 제로 환경나눔축제’를 오는 19일 제주월드컵경기장 광장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축제는 ‘쓰레기 제로, 낭비 제로’를 테마로 중고물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중고물품 나눔장터와 소각장으로 반입되는 폐가구를 활용한 리폼가구 판매장터가 마련된다.

또 폐건전지와 종이팩을 새 건전지와 화장지로 교환해 주는 재활용품 교환행사와 학생들이 사용하지 않는 물건들을 직접 판매·교환하는 학생 벼룩시장, 자전거 무상 수리 서비스 등이 진행된다.

이 외에도 생활폐기물로 버려지는 자원을 이용한 뽐내기 전시관을 비롯해 비누만들기, 천연염색, 지렁이 분변토 화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운영된다.

축제 프로그램 중 학생 플리마켓은 서귀포시 초·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판매할 수 있는 품목은 도서류와 장난감류, 문구용품, 운동용품 등이다.

다만 초등학교 1~3학년 학생은 부모 등 보호자와 함께 해야 플리마켓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오는 14일까지 서귀포시 생활환경과(전화 760-3202)로 문의하면 된다.

사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환경나눔축제는 쓰레기 제로, 낭비 제로의 의미를 부각시켜 환경사랑과 나눔 문화를 직접 참여하고 실천할 수 있는 체험의 장이 될 것”이라며 “해마다 더욱 다양하고 의미 있는 프로그램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