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1세대 보안업체 ‘시큐어앱’, 몸캠피씽 등 각종 피싱 범죄 차단 가능한 솔루션 제공
국내 1세대 보안업체 ‘시큐어앱’, 몸캠피씽 등 각종 피싱 범죄 차단 가능한 솔루션 제공
  • 김대일
  • 승인 2019.10.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시큐어앱)
(사진제공=시큐어앱)

사이버 범죄의 일종인 인터넷 사기 범죄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 흔히 알려진 피싱 범죄 또한 인터넷 사기의 일종으로 스미싱, 파밍, 몸캠피싱, 메모리 해킹 등이 있으며 이 중에서도 몸캠피씽의 피해자가 급격히 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몸캠피싱이란 이성인 척 접근국내 1세대 보안업체 ‘시큐어앱’, 몸캠피씽 등 각종 피싱 범죄 차단 가능한 솔루션 제공하여 ‘몸캠’을 하자고 꼬셔내 신체일부를 녹화하는 등 음란행위를 녹화한다. 이후 피해자의 연락처, 문자메시지 등의 데이터를 탈취해 유포하겠다는 엄포와 함께 금전을 요구하는 사기·공갈·협박 범죄이다.

특히 협박범들은 피해자가 금전 요구에 불응할 시 연락처 중 일부에게 먼저 유포해 피해자가 무조건 협박범의 요구에 따를 수밖에 없도록 하고 있다. 하지만 협박범의 요구대로 돈을 입금했다고 하더라도 대부분의 범죄자들은 영상을 삭제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협박하며 피해자를 괴롭힌다.

심지어 문자메시지 내역까지 해킹한 협박범들은 은행에서 받은 문자내역을 확인하고 피해자의 계좌 정보를 파악하여 피해자의 잔액 수준에 따라 액수를 다르게 협박하기까지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대부분의 몸캠피씽 피해자들은 가까운 지인이나 가족들에 영상이 유포되어 정상적인 사회생활을 더 이상 이어가지 못하거나, 지속적인 갈취를 당하는 등 큰 피해를 입고 있다.

이렇게 영상통화사기, 동영상유포 협박으로도 불리는 몸캠피씽을 당하고 있다면 발 빠르게 대응하여 영상이 유포되는 일을 막는 것이 중요하다. 현재 모바일 보안 솔루션 업체들에서도 몸캠피싱 영상과 데이터를 회수하고 유포경로를 차단하여 유포 자체를 막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 가운데, IT보안 전문가로 이뤄진 시큐어앱에서는 24시간 대기 인원을 교대로 배치하여 어느 시간에도 피해자 대응이 가능토록 했다고 밝혔다. 모바일보안 1세대 기업으로 알려져 있는 시큐어앱은 독보적인 기술력을 가진 전문가들로 이루어진 집단으로 최근 급격하게 늘고 있는 몸캠피씽 사례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신종 수법, 악성프로그램 및 어플리케이션 등 모든 범죄 패턴을 분석하여 어떠한 경우에도 동영상 유포와 금전적 피해가 없도록 완벽 차단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시큐어앱 보안팀의 한 관계자는 “범죄자에 요구에 응하여 돈을 입금해서는 절대로 안 된다”며 “요구대로 들어줬다고 해도 지속적으로 요구하고 협박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범죄자의 요구에 따르지 않아야 하지만 그렇다고 욕설이나 막말로 범죄자를 도발해서는 안 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