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캠피씽 해결 전문 업체 ‘시큐어앱’, 추가 모니터링서비스 지원하며 몸캠피싱 2차, 3차 피해 막아
몸캠피씽 해결 전문 업체 ‘시큐어앱’, 추가 모니터링서비스 지원하며 몸캠피싱 2차, 3차 피해 막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사진제공=시큐어앱)
(사진제공=시큐어앱)

모바일 보안 전문 업체 ‘시큐어앱’에서 올해 가장 기승을 부리고 있는 몸캠피싱 범죄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시큐어앱에서는 독보적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된 유포차단솔루션을 피해자들에게 제공하며 늘고 있는 사이버 범죄에 적극 대응, 피해자들을 구제하고 있다.

몸캠피싱이란 정보통신기술의 발전을 이용한 사이버범죄로, 사이버 사기의 한 종류이다. 특히 몸캠피싱은 재작년과 작년 비슷한 수치를 기록했지만 올해 큰 폭으로 늘어났다.

범죄의 수법은 ‘몸캠피싱’이라는 단어에서 알 수 있듯 몸캠을 이용해 피해자를 협박하는 범죄다. 보이스피싱이나 스미싱 등 다른 피싱 및 사기 범죄와는 다르게 피해자와 가까운 지인이나 가족, 거래처에까지 그 영향을 미치는 악성 피싱 범죄이다.

게다가 몸캠피싱 피해자의 몸캠 영상(피해자가 음란행위를 하는 모습이 담겨 있거나 신체 일부가 노출된 영상)은 꼭 연락처 내 지인들에게만 유포되는 것이 아니라 온라인상에서 빠른 속도로 퍼져 나가기도 하며 지인의 지인에게까지 전달될 수 있다.

이러한 피해 확산을 막기 위해서는 유출된 영상을 빠르게 회수하고 제거하는 등의 대응이 필요하다. 이때는 경찰의 도움과 함께 시큐어앱과 같은 모바일보안 업체의 도움을 통해 사건을 해결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해 모바일 보안 전문업체 시큐어앱 임한빈 대표는 “몸캠피싱에 당했다면 혼자서 협박범과 대응하는 것은 옳지 않다. 주변 사람들에게 사실대로 알리고 함께 해결방안을 찾는 것이 좋으며, 보안업체로 문의하여 유포경로를 차단하는 등 범죄로부터 벗어나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연락처를 변경하고 스마트폰을 초기화 하는 등 협박범을 차단하고 유포경로를 모두 차단했다고 하더라도 또 다른 2차, 3차 피해가 발생할 가능성도 충분히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며 “유포 차단 이후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해 추가 피해 예방이 가능한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시큐어앱은 모바일보안 전문 기업으로 오랜 기간 보안기술의 개발 및 보급에 힘써왔다. 몸캠사기, 몸캠협박 등 각종 피싱범죄의 피해자들을 구제해 왔으며 최근에는 늘어난 몸캠피씽 범죄에 적극 대응하며 피해 구제에 힘쓰는 등 범죄 근절 캠페인을 실천하고 있는 국내의 1세대 보안기술업체이다.

몸캠피싱 피해 차단 및 대응 시스템과 기술력이 입증된 ‘시큐어앱’은 하루에도 수십 명의 피싱 피해자를 적극 구제하고 있다. 시큐어앱에서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몸캠피싱’ 관련 피해자들을 위해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무료상담이 가능한 긴급상담센터를 운영하며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 차단 이후 추가피해 예방을 위한 철저한 모니터링 등 체계적인 구제활동을 펼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