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제주··일배움터, '플로베 롯데점' 개점식
롯데면세점 제주··일배움터, '플로베 롯데점' 개점식
  • 백윤아 기자
  • 승인 2019.11.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면세점 제주(법인장 김주남)과 일배움터(원장 오영순)7일 롯데면세점 제주점에서 청년 장애인 바리스타 카페 '플로베 롯데점' 개점식을 열었다.

플로베 롯데점은 롯데면세점 제주와 일배움터가 제주지역 청년 장애인의 일자리 창출과 장애인의 사회 활동 참여를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의 결실로 문을 열게 됐다.

플로베 롯데점은 중국어 응대 전문 매니저 2명을 비롯해 청년 장애인 바리스타 8명을 고용했다.

롯데면세점 제주는 카페 공간을 무상 임대로 제공하고 제주지역 청년 장애인의 일자리 창출과 플로베 롯데점의 안정적인 안착을 위해 5년간 7000만원의 후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카페 수익금은 제주지역 장애인의 직업 훈련 증진과 처우 개선을 위해 환원된다.

일배움터 오영순 원장은 청년 장애인들이 직장인으로서 터전을 잡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은 롯데면세점에 감사를 전하며 플로베가 누구나 누릴 수 있는 평범한 직장이자 꿈을 이뤄가는 세상과 소통 공간으로 거듭나길 기원 한다고 전했다.

김민열 롯데면세점 제주점장은 롯데면세점 제주는 기업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는 활동의 경계를 넘어 기업의 역량을 제주지역 사회와 공유하며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제주지역 대표 공유가치 창조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개점식은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고현수, 강성의, 강철남, 고은실 의원과 제주시 복지위생국 고숙희 국장, 현경훈 제주 황새왓 카리타스 이사장, 김민열 롯데면세점 제주점장, 장애인 복지 시설장과 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