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노동위원장에 박수근 교수 임명
중앙노동위원장에 박수근 교수 임명
  • 김재범 기자
  • 승인 2019.11.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文 대통령 11일 인사…방송통신위 상임위원에 김창룡 교수
박수근 신임 중앙노동위원회 위원장(왼쪽)과 김창룡 신임 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원
박수근 신임 중앙노동위원회 위원장(왼쪽)과 김창룡 신임 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원

문재인 대통령은 11일 장관급인 중앙노동위원회 위원장에 박수근 한양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62), 차관급인 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원에 김창룡 인제대 신문방송학과 교수(62)를 각각 임명했다.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을 통해 이 같은 정무직 인사 단행 소식을 전했다.

고 대변인은 박수근 신임 위원장에 대해 변호사 출신의 노동법 교수로서 대학과 정부 위원회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는 등 노사관계에 대한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가라고 소개했다.

이어 노동분쟁의 조정과 심판에 대한 전문성과 공직에 대한 이해를 토대로 노동관계에서 발생하는 노사 간의 이익 및 권리분쟁을 신속하고 공정하게 조정·판정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시했다.

박 위원장은 부산고와 연세대 법학과를 졸업했다.

또 김창룡 신임 상임위원에 대해서는 신문·통신사 기자, 언론연구원, 신문방송학과 교수 등을 역임하며 다양한 언론 분야에서 이론과 실무를 쌓은 전문가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방송의 공정성과 공공성 제고, 방송통신 이용자 보호 등 관련 현안을 효과적으로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김 상임위원은 대구 계성고와 건국대 낙농학과를 졸업했다.

청와대=김재범 기자 kimjb@jeju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