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美버라이어티 '히트메이커' 선정
BTS, 美버라이어티 '히트메이커'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그래미 후보 진출도 관심
韓가수 최초 수상 행진…그래미, 오늘밤 내년 시상식 후보 명단 발표
올해 2월 '그래미 어워즈' 시상자로 참석한 방탄소년단 [연합뉴스]
올해 2월 '그래미 어워즈' 시상자로 참석한 방탄소년단 [연합뉴스]

그룹 방탄소년단이 미국 연예매체 버라이어티가 꼽은 올해의 '히트메이커'(Hitmakers)에 한국 가수로서는 최초로 선정됐다.

20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전날 발표된 '버라이어티 2019 히트메이커스(Variety's 2019 Hitmakers)' 명단에서 '올해의 그룹'(Group of the Year)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버라이어티는 "새로운 기록을 경신하는 방탄소년단은 올해 최대 규모 중 하나인 스타디움 투어를 마무리하고 인기 싱글을 잇달아 발표하며 글로벌 슈퍼스타로서 입지를 공고히 했다"고 평가했다.

'히트메이커스'는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노래를 제작하는 데 기여한 레이블과 싱어송라이터, 프로듀서, 작곡가 등을 선정하는 시상식으로 다음 달 7일 개최된다.

전 세계적 '현상'으로 자리 잡은 방탄소년단의 인기와 위상은 이미 각종 시상식 성적으로 공인 중이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5월 미국 '빌보드 뮤직 어워즈'(Billboard Music Awards)에서 '톱 듀오/그룹''톱 소셜 아티스트' 상을 받으며 한국 가수 최초로 2관왕에 올랐다.

'라디오 디즈니 뮤직 어워드', '틴 초이스 어워드',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 'MTV 유럽 뮤직 어워드'에서도 잇따라 수상했다.

오는 24(미 현지시간) 열릴 '2019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AMAs)에서도 '페이보릿 듀오 오어 그룹-/'(FAVORITE DUO OR GROUP-POP/ROCK)'투어 오브 더 이어'(TOUR OF THE YEAR), '페이보릿 소셜 아티스트'(FAVORITE SOCIAL ARTIST) 3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

이런 가운데 방탄소년단이 팝계 최고 권위의 그래미까지 진출할지도 기대를 모은다.

그래미 어워즈를 주최하는 미국 레코드예술과학아카데미는 미 동부시간 20일 오전 820(한국시간 20일 오후 1020)께부터 제62회 그래미 어워즈 후보 명단을 발표할 예정이다. 62회 그래미 어워즈 시상식은 내년 126일 열린다.

빌보드와 AMA, 그래미는 미국 3대 시상식으로 꼽힌다, 빌보드와 AMA에서 이미 트로피를 안은 방탄소년단이 그래미까지 수상하면 한국 가수 최초로 이른바 '그랜드슬램'을 달성하는 것이다.

다만 그래미의 보수성과 이에 따른 비영어권 가수에 장벽이 높은 점 등을 고려하면 후보 포함 여부가 불투명하다는 관측도 있다.

<연합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