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 식품 나눔 활성화 공헌
기부 식품 나눔 활성화 공헌
  • 강경훈 기자
  • 승인 2019.11.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제주자원봉사대상
기부분야 우수상 ㈜금강축산유통

‘2019 제주 자원봉사대상’ 기부분야 우수상을 받은 ㈜금강축산유통(대표 안성)은 도내 사회복지 발전과 기부 식품 나눔 사업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다.

금강축산유통은 2004년 5월부터 제주광역푸드뱅크 후원업체로 등록해 지난 15년 동안 2억1000만원 상당의 육가공류를 제주지역 푸드뱅크와 푸드마켓에 기부했다.

기부된 식품은 긴급지원 대상자와 차상위계층, 기초생활수급자 등 푸드뱅크를 이용하는 3000여 가구에 전달됐다.

안성 금강축산유통 대표는 2016년 10월부터 제주광역푸드뱅크 운영위원회 부위원장에 위촉돼 제주지역 기부 식품 제공 사업에 대한 관리와 지원체계를 마련하는 등 적극적인 나눔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 왔다.

특히 식품 기부 활성화를 위한 각종 사업과 프로그램 개발, 푸드뱅크와 푸드마켓 운영 방향, 기탁자 개발과 관리, 기부 식품 제공 사업 홍보에 대한 자문과 아이디어를 제시했고 식품관련 업체 대표들에게 푸드뱅크 운영위원 활동을 권유해 이들이 운영위원이 되는데 큰 역할을 수행했다.

이외에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식품 나눔을 전개함으로써 다양한 식품이 취약계층에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금강축산유통은 이런 공로를 인정받아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장 표창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