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제주농협, 1일 서울 코엑스서 ‘2019 감귤데이’ 개최
제주도.제주농협, 1일 서울 코엑스서 ‘2019 감귤데이’ 개최
  • 김문기 기자
  • 승인 2019.12.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감귤연합회(회장 김성범), 농협중앙회 제주지역본부(본부장 변대근)는 1일 서울 코엑스 SM타운에서 제주 감귤의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는 ‘2019 감귤데이’ 홍보행사를 개최했다.

‘겨울이 열릴 즈음 제주감귤과 함께하는 힐링 나들이Ⅱ’를 주제로 한 이날 행사에는 제주감귤을 알리는 홍보 및 문화행사가 다채롭게 펼쳐졌다.

행사장에는 감귤나무와 조형물, 감귤 품종, 감귤 가공제품 등이 전시됐고 감귤사진 및 그림전시회, 감귤 포토존, 귤다방 등도 운영됐다.

제주 출신 스카밴드 ‘사우스카니발’ 공연을 비롯해 마술공연, 뮤지컬 갈라쇼 등도 진행돼 호응을 얻었다.

원희룡 제주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겨울철 국민과일 감귤은 감기예방, 미용 등 국민의 건강을 지키는 국민의 비타민 C이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과일”이라며 “앞으로도 제주감귤에 대한 아낌없는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참석자들에게 당부했다.

김성범 ㈔제주감귤연합회장도 “오늘 행사를 계기로 감귤 소비가 확대돼 어려움을 겪는 감귤농가에 힘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원희룡 도지사, 변대근 농협중앙회 제주지역본부장, 김성범 ㈔제주감귤연합회장, 김원석 농협경제지주 대표이사, 오항근 전국과실중도매인연합회장, 강수길 제주도농업인단체협의회장을 비롯해 농업인 등 1000여명이 참여했다.

<김문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