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기업 대상 국내 최대 크라우딩펀딩 설명회 열린다
제주 기업 대상 국내 최대 크라우딩펀딩 설명회 열린다
  • 강재병 기자
  • 승인 2019.12.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2일 오후 2시 제주혁신성장센터서 ‘찾아가는 와디즈 스쿨×제주’ 개최
국내 1위 온라인 크라우드펀딩 사업자 와디즈 참여해 펀딩 전반 가이드 제시
제주특별자치도, 제주테크노파크, 와디즈는 지난 7월 '제주테크노파크와 와디즈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제주테크노파크, 와디즈는 지난 7월 '제주테크노파크와 와디즈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국내 1위 온라인 크라우드펀딩업체인 와디즈(WADIZ)가 제주에서는 처음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크라우드펀딩 설명회를 열기로 해 관심이 모아진다.


4일 제주테크노파크(JTP)에 따르면 제주특별자치도 주최, JTP와 와디즈 주관으로 오는 12일 오후 2시 제주혁신성장센터 J-CUBE(J큐브)에서 ‘찾아가는 와디즈 스쿨×제주’가 개최된다.


크라우드펀딩은 자금을 필요로 하는 기업이 온라인 플랫폼 등을 통해 불특정 다수 대중에게 자금을 모으는 방식으로 리워드형(후원형), 지분투자형(증권형) 등의 형태가 있다.


와디즈 국내 1위 온라인 크라우드펀딩 중개 플랫폼 사업자로 국내 창업기업의 초기 제품 제작비 확보와 홍보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번 투자설명회는 기업들의 창업 초기 효과적인 엔젤투자금 조달과 마케팅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혁신아이템을 사업화하고 안정적인 시장 진출을 지원할 목적으로 마련되고 있다.


‘찾아가는 와디즈 스쿨×제주’에서는 와디즈 리워드펀딩의 펀딩과정 전반에 대한 가이드가 제시되고, 제주 성공사례 분석을 통한 성공 노하우 공유, 스토리기획 및 홍보에 대한 심화과정에 이르기까지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할 수 있는 다양한 컨설팅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현장 참석이 어려운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행사를 생중계할 예정이다.


특히 서울을 비롯한 일부 대도심권 중심으로 진행돼던 크라우드 펀딩에 대한 정보 불균형을 해소하고 펀딩플랫폼 접근성 향상을 통해 제주의 혁신창업 기업들의 초기 자본 조달과 홍보플랫폼으로써 크라우드펀딩을 활용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수 것으로 기대된다.


사전 온라인 신청을 통해 선정된 기업들에 대해서는 와디즈에서 스타딜(Star Deal)을 만들어 낸 PD들과 함께하는 그룹 멘토링의 기회가 우선 제공된다. 또한 참여하는 창업기업과 예비창업자에게는 와디즈 펀딩 준비를 위한 가이드북이 배포될 예정이다.


제주테크노파크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수도권에 집중돼 있는 창업 정보의 불균형을 해소하고 크라우드펀딩을 준비하는 창업기업과 예비창업자들에게 다양한 펀딩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좋은 아이템과 잠재력을 가진 제주의 혁신창업기업들이 가치를 인정받고 더 크게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