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국민예능 KBS '1박2일' 시즌4 15.7% 출발
돌아온 국민예능 KBS '1박2일' 시즌4 15.7% 출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밤 9시대 격돌 SBS '미우새' 15.1%-KBS '슈돌' 11.7%
1박2일 시즌4
1박2일 시즌4

친숙한 포맷에 새 얼굴을 입혀 돌아온 KBS 2TV 간판 예능 '12' 네 번째 시즌이 15%대 시청률로 출발하며 원조 '국민 예능'의 저력을 과시했다.

9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오후 630분 방송한 '12' 시즌4 1회 시청률은 12.5%-15.7%를 기록하며 동시간대 경쟁작인 MBC TV '복면가왕'(6.4%-8.3%), SBS TV '집사부일체'(4.9%-6.7%)를 가뿐히 제쳤다.

첫 방송에서는 '맏형' 배우 연정훈과 김선호부터 개그맨 문세윤, 가수 겸 방송인 김종민, 딘딘, 라비까지 라인업에 대한 소개와 방송 적응기가 그려졌다.

'뉴페이스'들은 '까나리카노'(아메리카노에 까나리 액젓을 섞은 것)도 수 잔씩 참고 먹는 의지와 열정을 보여주며 무사히 첫 여행을 시작했다.

시즌3 출연자였던 가수 겸 방송인 정준영의 몰카(불법 촬영) 파문으로 강제휴업한 '12'은 오랜만에 돌아오면서 충성도 높은 팬들을 위해 본연의 정체성을 살리는 방법을 택했다.

익숙한 로고와 시그널송, 방송시간대, 그리고 게임과 자막 등 편집 장식까지 모든 것이 새롭다기보다는 익숙했다. 큰 틀을 손대는 모험을 강행하기보다는 새로운 팀이 만들어갈 팀워크로 이전 시즌들과 차별화를 꾀해보겠다는 제작진 의도가 읽힌다.

첫 방송 후 시청자들 사이에서는 돌아온 고유의 '12'이 반갑다는 호평과 식상하다는 비판이 엇갈렸다.

한편, '12'의 귀환과 함께 일요일 예능 편성에 큰 변화가 잇따랐다.

9시대로 자리를 옮긴 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SBS TV 간판 예능 '미운 우리 새끼'와의 첫 경쟁에서 일단은 아쉬움을 삼켜야했다.

'슈돌'의시청률은 11.7%-10.9%로 두 자릿수를 기록했으나 성 추문에 휩싸인 가수 김건모의 프러포즈 내용을 내보낸 '미운 우리 새끼'13.8%-15.1%-14.8%로 집계되면서 후속 주자로서 뒤쫓는 모양새가 됐다.

스타 가족을 주인공으로 내세운 두 예능은 시청자층이 겹쳐 치열한 접전을 벌일 것으로 예상된다. <연합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