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국 “제주 체육 도약의 원년, 도민과 함께”
부평국 “제주 체육 도약의 원년, 도민과 함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도체육회장 선거 후보자 인터뷰-기호 1번]
“재정 자립 기반 및 조직 혁신 이루겠다”

제주특별자치도체육회장 선거 기호 1번 부평국 후보(전 제주도체육회 상임부회장)6제주 체육계가 스스로 미래를 설계하고, 도전할 수 있는 민선 체육회 시대 개막을 목전에 두고 있다면서 “‘민선 체육회 시대, 제주 체육 도약의 원년을 도민의 손을 잡고 앞장서서 열어가겠다고 다짐했다.

부 후보는 이날 본지와 인터뷰를 갖고 그 동안 제주 체육계가 행정 주도의 스포츠 행정에 익숙해져 도민의 요구를 적극 수용하지 못하고, 마땅히 해야 할 것들을 하지 못해 왔던 게 사실이라며 도민의 목소리를 기초로 경험과 역량을 발휘해 요구할 것은 요구하고, 바꿀 것은 바꿔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부 후보는 관 주도의 체육 행정을 무조건적으로 비판할 수는 없지만 한정적인 재정 문제와 각종 규제라는 걸림돌이 있었다면서 이제 체육회장의 권한과 책임 하에 다양한 일들을 할 수 있는 민선 체육시대가 열리는 만큼 첫 민선 도체육회장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부 후보는 민선 체육시대를 연다는 것은 도민에게 향후 제주체육이 나아갈 미래와 비전에 대한 선택권을 돌려주고, 이를 위해 재정의 안정적인 자립 기반과 조직의 혁신을 이뤄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면서 잘 닦인 길을 달리기에는 젊은 준마가 유리하고 적합할 지 모르지만, 첫 민선 도체육회장이라는 가보지 않은 길을 갈 때에는 경험 많은 노마가 더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부 후보는 34여 년 간 제주 체육계에 몸 담은 자신이 제주 체육계가 나아가야 할 미래와 바꿔야 할 규제에 대한 필요성을 누구보다 절실히 알고 있다고 강조했다.

부 후보는 체육회가 도 보조금으로 운영되는 만큼 선거 이후에도 사실상 탈정치화가 힘들 것이라는 일각의 우려에 대해서는 장기적으로 재정적인 자립없는 민선 체육시대는 성공하기 힘들다면서 민선 체육시대 1기는 그때그때 필요에 의해 행정에 손 벌리는 게 아니라 미래를 위한 밑그림을 그리고, 그것을 바탕으로 자생의 주춧돌을 놓기 위한 정당한 요구를 해나갈것이라고 강조했다.

 

 

진주리 기자 bloom@jej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