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자치센터에서 에너지 충전하세요
주민자치센터에서 에너지 충전하세요
  • 제주신보
  • 승인 2020.02.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희, 제주시 이호동주민센터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지역사회가 침체된 분위기속에 나 자신 또한 심적으로 위축된 기분이다. 아마 모든 사람들이 다 같은 마음이 아닐까 생각해 본다.

이에 이호동주민센터와 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참여로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도록 상반기 다양한 분야의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특히 프로그램 운영시간을 지역주민의 의견을 반영해 야간에 운영해 수강생들이 마음 편히 건강관리와 문화·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제주의 전통해양문화축제인 이호테우축제를 비롯해 선상낚시, 수상스키, 요트대회, 윈드서핑 등 각종 해양레저스포츠 개최 장소로 부상하고 있는 지역자원인 이호테우해수욕장을 활용해 해양레저스포츠 체험교실을 운영할 계획으로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체험교실에서는 윈드서핑, 딩기요트, 카약, 해양레저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은 누구나 가능하며, 운영기간은 4월 25일부터 매주 주말 오전 10시~12시까지 운영한다,

이렇듯 주민센터와 주민자치위원회는 지역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주민들의 의견 수렴을 통해 주민자치센터 운영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 있으며, 연말에는 수강생과 지역주민 모두가 참여하는 합동발표회 시간을 통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있기도 하다.

춥다고 움츠리지 말고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통해 에너지를 충전하고 바다에서의 해양레저스포츠 체험교실을 통해 즐거움을 만끽해보면 어떨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