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개발공사, 제주의 미래 선도하는 행복 파트너 비전
제주개발공사, 제주의 미래 선도하는 행복 파트너 비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도개발공사 창립 25주년 성과와 과제] - 6. 2025년 미래를 향하다
올해 연매출 3000억원 첫 돌파 목표...사회적 가치 실현 위한 기반 확립
‘혁신·성장’, ‘안전·환경’, ‘신뢰·상생’ 핵심 가치 실천 전사적인 역량 결집

‘제주의 미래를 선도하는 행복 파트너’,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의 2025년 미래의 비전이다.


제주도개발공사는 2025년 경영목표를 매출액 4160억원, 신산업매출비중 11%, 고객만족 91.5점, 경영평가 ‘가’ 등급이라는 목표를 설정했다.


▲매출 3000억원 첫 달성 목표=제주개발공사는 먹는샘물 사업, 지역개발 사업, 감귤가공 사업, 인재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연매출액은 지난해 2970억원을 기록하는 등 연평균 6% 성장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 제주개발공사의 경영 방침은 스피드 경영, 준비 경영, 상생 경영, 투명 경영이다.


제주개발공사는 이러한 경영방침을 토대로 창립 25주년을 맞아 사상 최소로 연매출 3000억원을 달성한다는 목표다. 또한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기반을 확립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제주개발공사는 첫 번째로 JPDC(제주개발공사)형 사회적 가치 체계 및 지속 가능한 경영관리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사회적 가치 운영 체계를 정립하기 위해 업(業)과 연계된 사회적 가치 전략 및 실행체계 구축, 도민 참여·체감형 사회공헌 사업 발굴과 확대,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상생협력 생태계 조성, 윤리 및 인권 경영 실행체계 강화를 추진한다.


또한 안정·환경관리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재난, 사업안전 통합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친환경 경영체계와 연구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혁신적 경영관리체계 구축을 위해 내·외부 체감형·공감형 혁신 활동, 일하는 방식 및 업무 프로세스 개선, 신뢰의 기업문화 조성, 주민·고객 경영참여 소통 등을 추진한다.


제주개발공사는 두 번째로 제주삼다수의 지속 성장을 위한 사업 경쟁력 강화에 주력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안정적 생산 및 품질체계 확보, 스마트 팩토리 구축 기반 마련, 마케팅·홍보 경쟁력 강화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세 번째로 제주의 공익적 가치 실현을 위한 미래 성장 역량을 강화한다. 이를 위해 공공임대주택 지속 확대, 택지·도시재생 공공개발 사업 추진 등 수요 맞춤형 공공개발 사업 공급·관리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지하수의 과학적인 관리체계 확립, 제주의 물 가치 극대화 연구 등 수자원 관리 및 연구 강화를 비롯해 감귤가공공장 운영 효율 개선 등 제주 감귤의 가치를 보호해 나갈 방침이다.


▲2025년 비전을 향한다=제주개발공사의 미션은 ‘제주 자원으로 가치를 창출해 도민에 기여한다’이다. 제주개발공사는 이러한 미션을 달성하기 위해 ‘제주의 미래를 선도하는 행복파트너’라는  ‘2025년 비전’을 설정했다.


제주개발공사의 핵심 가치는 급변하는 사업환경 대비해 끊임없는 변화를 통해 비래 성장 동력을 발굴하는 ‘혁신·성장’, 안전한 근로환경 구축과 친환경 및 자원순환 경영 실천에 앞장서는 ‘안전·환경’, 사회적 가치 실현과 고객 만족 경영을 통해 고객 및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실천하는 ‘신뢰·상생’이다.


제주개발공사는 이러한 핵심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먹는샘물 시장 지배력을 확대하는 ‘사업구조 고도화’, 제주자원 가치 증진 사업 추진을 확대하는 ‘미래성장 역량 강화’, 안전 및 환경 관리체계를 확립하는 ‘사회적 가치 실현 선도’, 조직 체계 및 인사제도를 혁신하는 ‘혁신적 경영관리체계 구축’을 전략 방향으로 설정하고, 전사적인 역량을 결집해 나갈 계획이다.<끝>

<자료제공=제주도개발공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