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수 작가 개인전 ‘당신은 그 곳에 있었습니다’ 열어
김진수 작가 개인전 ‘당신은 그 곳에 있었습니다’ 열어
  • 고시연 기자
  • 승인 2020.03.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포도호텔 포도갤러리서
지난 6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진행

제주 포도호텔 포도갤러리는 지난 6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김진수 작가의 개인전 당신은 그 곳에 있었습니다전을 열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김 작가가 자연에서 만났던 어떠한 당신과 그에 대한 감정을 오방색의 다채로운 색감과 먹, 또는 금분으로 표현한 10여 점의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당신은 그 곳에 있었습니다 시리즈는 누구나 당신이 될 수 있다는 전제로 이야기를 시작한다.

작품을 보고 있는 관람객이 작품에 등장하는 당신일 수도 있고, ‘당신은 나 자신이 될 수도 있다.

작가는 제주도에서 작업을 하며 바라보던 자연의 아름다움 안에서 당신을 찾았고 작품 안에 드러나는 장소적 특성을 그 곳이라고 표현했다.

그렇기 때문에 작품에 등장하는 장소는 실존하는 장소일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

작가의 그림을 만난 관람객의 시선 속에서 당신이 있는 그 곳은 더 이상 어느 한 장소에 국한된 곳이 아니라, 바라보는 사람들의 마음 속에서 새로운 장소로 다시 태어나게 된다. 결국 김 작가의 그림은 마치 거울처럼, 각자에게 다른 의미를 지니며 시시각각 변화하는 작가와 관람객의 기억과 내면을 비추고 있다.

전시를 통해 김 작가가 만난 당신과 내가 마주한 당신을 비교하며 작품을 해석하는 다양한 시각을 기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