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제주 6대 공약 약속
미래통합당, 제주 6대 공약 약속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4·3 해결과 제2공항 건설·1차산업 육성 등 제시

미래통합당이 264·15 총선을 앞두고 제주 4·3의 완전한 해결을 비롯한 제주 6대 공약을 약속했다.

통합당 국민과 함께 하는 2020 희망공약개발단(총괄단장 김재원 정책위의장)은 이날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정책공약집을 발간, 이 같은 제주 공약을 제시했다.

우선 4·3의 완전한 해결과 진정한 과거 청산을 내놓았다.

이어 도민 주도의 제2공항 건설 및 지역주민 특별지원대책 마련을 공약했다.

또 새로운 미래를 여는 경쟁력 있는 1차산업 육성 방안으로 해상물류운송비 제주 전지역 지원 확대, 감귤을 포함한 제주 농산물 가격 안정관리 조례 개정 지원체계 구축, 채소 가격 안정제 사업을 제시했다.

제주도민을 위한 자치 역량 강화로는 행정시장 러닝메이트 의무화, 제주형 환경보전기여금 부과 근거 지원, 장기적 도민 체감형 특별자치역량 확대 실현을 강조했다.

아울러 청정 제주를 위한 지속가능한 발전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환경 훼손에 대한 의무적 복원 조치 정착화 지원, 기후변화 대응 체계적 생태계 보전관리 전문연구기관 확충, 환경질환예방센터 구축을 약속했다.

이와 함께 제주 블록체인특구 재지정 추진도 제시했다.

한편 통합당은 이날 중앙공약으로 경제·공정·안전 등 3가지 키워드를 핵심가치로 4대 분야 151개 세부 실천과제를 발표했다.

김재범 기자 kimjb@jej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찬균 2020-08-03 11:03:57
미래통합당 이름바꾸기 전 오래전부터 공약만 걸었지 약속 지킨 것은 하나없고 저놈들 재산만 늘리기만 했지. 에휴 대한민국 국회든, 의회든 썩은지 오래되어서 창피할뿐이다. 일도 안하는 저런 놈들에게 국민 세금들어가는 것 조차도 막아야 한다. 생각이 든다.

선거만이 2020-03-27 11:01:35
제주 이 좁은 곳에서도 파벌이 있다. 제주 서부 민주당 도의원들이 중국인 노름판 개발할때 지역 경제 살린다고 찬성하였다. 제주시내 대형 중국 쇼핑 복합 노름판도 제주시 민주당 도의원이 찬성하였다.

그런데, 동부에 공항 만들면, 제주시 상권 죽고 서부 땅값 떨어진다고 하니, 제주시와 서부 도의원들이 제2공항 건설이 환경 파괴 한다고 하네. 참나. 제주시와 서부 도의원들이 얼마나 위선적인지..웃기는 놈들이다.

그런데, 왜 중국인 노름판 유치를 한다고 한라산 산허리를 잘라 먹었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