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경제단체가 잇따라 4.15총선 정책과제 제안
도내 경제단체가 잇따라 4.15총선 정책과제 제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4·15총선을 앞두고 도내 경제단체들이 잇달아 정치권에 경제 발전을 위한 정책과제를 제안하는 등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제주경영자총협회(회장 안귀환, 이하 제주경총)는 지난 27일 더불어민주당 제주특별자치도당과 미래통합당 제주도당을 방문해 ‘경제활력 제고와 고용·노동시장 선진화를 위한 경영계 건의’를 전달하고, 총선 공약에 반영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했다.

제주경총은 총선 정책 과제로 ▲관광서비스업의 불합리한 제도 개선 ▲제2공항 건설사업 조속 추진 ▲조세특례 제도 개선 ▲상속세율 인하 ▲유연근무제 보완 입법 ▲임금체계 개편 등을 제안했다.

제주중소기업단체협의회(회장 고상호)와 중소기업중앙회 제주지역본부(본부장 이찬민)도 최근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 미래통합당제주도당, 정의당 제주도당, 민생당 제주도당을 방문해 ‘21대 총선 중소기업 정책과제’를 전달하고 총선 공약에 반영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했다.

한편, 도내 농업분야 24개 단체가 참여하는 제주도농업인단체협의회(회장 강수길)도 30일부터 4·15총선에 출마하는 국회의원 후보들을 방문해 1차산업 정책 제안서를 전달한다.

제주도농업인단체협의회는 후보들에게 ▲제주농산물 수급안정 지원사업 ▲양돈분뇨 정화처리 및 냄새 저감시설 지원 ▲청정 육계 생산 공급 인프라 구축 ▲창업인큐베이터 설치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 체계 구축 ▲여성농업인 처우 개선 ▲공익직불제 시스템 구축 ▲농민수당 지급 ▲제주 코로나19 농업인 대책 수립 등을 제안한다.

<김문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선거만이 2020-03-29 20:36:15
제주 이 좁은 곳에서도 파벌이 있다. 제주 서부 민주당 도의원들이 중국인 노름판 개발할때 지역 경제 살린다고 찬성하였다. 제주시내 대형 중국 쇼핑 복합 노름판도 제주시 민주당 도의원이 찬성하였다.

그런데, 동부에 공항 만들면, 제주시 상권 죽고 서부 땅값 떨어진다고 하니, 제주시와 서부 도의원들이 제2공항 건설이 환경 파괴 한다고 하네. 참나. 제주시와 서부 도의원들이 얼마나 위선적인지..웃기는 놈들이다.

그런데, 왜 중국인 노름판 유치를 한다고 한라산 산허리를 잘라 먹었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