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자연 아름다움 알릴 어린이 해설사 모집해요
제주 자연 아름다움 알릴 어린이 해설사 모집해요
  • 고시연 기자
  • 승인 2020.03.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세계유산본부(본부장 고순향)는 세계자연유산 어린이 해설사 3기를 공개모집한다.

세계자연유산 어린이 해설사 교육은 세계자연유산 관련 이론 및 현장실습 등으로 이뤄지며, 12회 교육 중 10회의 교육을 이수하면 어린이해설사로서 자격이 주어진다.

어린이해설사 교육을 수료한 학생에게는 수료증과 유니폼을 제공하며, 거문오름트레킹 행사 등 세계자연유산 관련 행사에 어린이해설사로 활동할 경우 자원봉사 시간도 인정된다.

9월에는 해설 실력을 선보이는 세계자연유산 어린이해설사 경연대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모집 인원은 총60명 내외이며, 4개소로 나눠 교육을 실시한다.

제주도내 초등학생(4~6학년)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학교에서 공문으로 접수를 하거나, 개별적으로는 센터 홈페이지(http://www.wnhcenter.go.kr)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 받아 daum0730@korea.kr30일부터 내달 10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고순향 세계유산본부장은 “2018년부터 미래의 세계자연유산을 이끌어갈 맞춤형 창의인재인 어린이 해설사를 양성했고, 세계자연유산에 대한 해설활동을 통해 세계자연유산의 이해와 배움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었다올해는 지난해와 비교해 교육프로그램 과정을 10회에서 12회로 확대해 어린이들에게 제주의 가치를 더 많이 알리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